[알림장] 1월 4주, 교원‧윤선생 ‘메타버스’ 교육 스타트…그외 8가지 학습
[알림장] 1월 4주, 교원‧윤선생 ‘메타버스’ 교육 스타트…그외 8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2.01.23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
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 등을 담는다.

메타버스 전시 공간 'VISANG 영어랜드' 화면.[사진=비상교육]
메타버스 전시 공간 'VISANG 영어랜드' 화면.[사진=비상교육]

1월 4주 ‘알림장’에는 ‘메타버스’를 통한 교육 내용이 주를 이룰 것이라고 적혔다. 교원, 윤선생, 비상교육, 이투스교육 등은 메타버스 교육 콘텐츠 확대 시작을 알렸다. 특히 윤선생은 올해 말 확장현실(XR) 형태의 학습 서비스를 출시한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도서는 박근혜 전 대통령 회고록 ‘그리움은 아무에게나 생기지 않습니다’가 가장 많이 읽혀 이번주 관심을 받는다.

◆교원-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 내 교원 콘텐츠 구현

교원그룹은 최근 게임사 컴투스 및 위지윅스튜디오와 메타버스 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을 통해 컴투스와 위지윅스튜디오가 준비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Com2Verse)’에 교원의 다양한 콘텐츠를 탑재할 수 있게 됐다. 교원그룹은 컴투버스 내 생활 밀착형 공간인 ‘커머셜 월드’에서 주요사업 영역의 콘텐츠를 구현한다. 가상 세계에서도 이용자들이 교원그룹의 다양한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협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윤선생- 리얼위드와 메타버스 유아영어 교육 공동 추진

윤선생은 XR기반 교육‧게임 콘텐츠 개발사 리얼위드와 함께 유아 영어교육 사업의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MOU를 최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 합작 확장현실(XR) 형태의 학습 서비스가 올해 말 출시된다. 학습자는 자신의 아바타로 가상공간에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영어를 놀이로 즐길 수 있게 된다, 학습자간 쌍방향 정보교류나 콘텐츠 생성도 가능하다.

◆비상교육- 영어 교재체험 메타버스 ‘VISANG 영어랜드’ 오픈

비상교육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비상의 영어 교재를 체험할 수 있는 ‘성적이 비상하는 VISANG 영어랜드’를 오픈한다. VISANG 영어랜드는 △Grammar Land(I See Grammar, 마법같은 블록구문 등) △Reading Land(READER'S BANK, 중등 수능독해 등) △VOCA Land(완자 VOCA PICK 등) △Listening Land(LISTENING TAPA 등) △Writing Land(Parody WRITING 등)와 같이 총 5개 주제로 구성됐다. 이곳에서 영어 교재 체험 후 구매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영어 교재 전시회는 2월6일까지 열린다.

◆이투스교육- 메타버스 학습공간 ‘엘리펀’ 아바타 인증샷

이투스교육은 최근 출시한 메타버스 학습공간 ‘엘리펀’을 이용하는 Z세대 수험생들과의 소통을 위해 ‘너의 아바타를 보여줘’ 이벤트를 26일까지 진행한다. 엘리펀 ‘이투스 단과’ 학습 공간 내에서 강사 아바타와 함께 찍은 스크린샷을 댓글을 통해 인증하면 바나나우유를 100% 지급한다. 또 이벤트 참여자 전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갤럭시 버즈2 △기프티콘 10종 △문화상품권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윤성 윤선생 공동대표(왼쪽)와 황영진 리얼위드 대표(오른쪽)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윤선생]
윤성 윤선생 공동대표(왼쪽)와 황영진 리얼위드 대표(오른쪽)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윤선생]

◆금성출판사- 초중생 맞춤 진로적성 강의 무료 공개

금성출판사는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진로‧적성 찾기 프로젝트’ 총 50강을 순차적으로 무료 공개한다. 강의는 자신의 성격과 적성을 알아보고 다양한 직업군 속에서 자신의 직업을 선택하며 로드맵을 세워보는 순서, 핵심만 간추린 10분 내외 구성으로 제공한다. 강의는 ‘내가 좋아하는 단어‧상황을 떠올려 보기’, ‘10년 후의 내 모습 상상하기’ 등을 통해 진로를 고민해보고 진단할 수 있다. 강의는 ‘푸르넷 공부방’에 매달 둘째, 넷째 주 화요일 1강씩 업데이트 된다.

◆좋은책신사고- ‘우공비 일일문해력’ 출간

좋은책신사고는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 신간 ‘우공비 일일문해력’을 출간했다. 초등 시기부터 문해력을 탄탄히 기르기 위해 문해기술을 학습할 수 있도록 개발된 일일학습서다. 문해기술은 문장을 띄엄띄엄 읽었을 때 생기는 해석의 오류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다. 만화로 문해기술의 다양한 예시를 보여주고 지문에 적용하면서 문해력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어휘확인-문장적용-지문이해의 3단계 학습으로 어휘력까지 강화할 수 있다.

◆장원교육- 새학기 문해력 잡는 학습지 서비스

장원교육은 학생들의 문해력을 키워주기 위해 어휘나무, 국어랑독서랑 학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어휘나무’는 총 2000개의 초등 전 과목 교과서 안의 개념 어휘를 학습할 수 있는 학습지로 예비초등부터 초등학생까지 학습할 수 있다. 초등 교과서에 나오는 주요 한자 어휘들을 익힐 수 있어 교과서 기초 학습 능력을 키워준다. ‘국어랑독서랑’은 학교 국어 교과서 과정에 맞춰 어휘, 국어 문법, 독해능력, 독서능력까지 기를 수 있다. 과정 당 300~400개의 어휘를 학습하고 문법학습으로 문장 이해력을 높여준다.

'장원어휘나무'와 '장원국어랑독서랑' 표지.[사진=장원교육]
'장원어휘나무'와 '장원국어랑독서랑' 표지.[사진=장원교육]

 

◆대교- 학습 격차 개선, 잇다클래스 확대 추진

대교는 국내 아동복지 전문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아이들의 학습권 보장과 학습격차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최근 체결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잇다클래스’를 통한 온‧오프라인 1:1 학습상담 및 직업체험 프로그램 진행 △느린학습자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 운영 △취약가정아동의 교육권 보장을 위한 도서지원 등을 추진한다. 대교는 3월부터 복지관 및 아동보호전문기관 100명 규모 잇다클래스를 전국에 확대 추진한다.

◆에스티유니타스- 공단기, 라이브 졸업식 ‘With You’ 개최

에스티유니타스는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공단기’가 29일 오후 7시 온라인으로 공단기 라이브 졸업식을 진행한다. 졸업식에는 공단기 대표 강사가 참여하고 합격생들과의 Q&A가 있을 예정이다. 또한 합격자의 MBTI별 공부법에 대한 팁도 나눌 예정이다. 공단기는 ‘With You’ 졸업식에 참여를 원하는 수험생을 위해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MBTI 테스트를 진행한 후 결과 캡쳐 이미지를 본인 계정에 올리고 공단기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 완료 댓글을 달면 된다.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1명) △스타벅스 기프티콘(300명)을 증정한다.

◆천재교육- 하루 10분 초등 문해력 교재 ‘똑똑한 하루’ 출시

천재교육은 하루 10분 부담 없는 학습량으로 초등학생들의 문해력과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기를 수 있는 ‘똑똑한 하루’ 시리즈 국어 4종의 2022년 개정 확대판 및 신간을 출시했다. ‘똑똑한 하루’ 시리즈는 기존의 국어 3종 ‘독해’, ‘어휘’, ‘글쓰기’를 개정‧확대해 출시했다. 추가로 우리말 70% 이상을 차지하는 한자어 학습이 가능한 ‘한자’도 신규 출시했다. 어린 학생들의 어휘력 상승은 물론 한자급수시험까지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YBM넷- 점프와 대학생 봉사자 지원 ‘학업 챌린지’ 실시

YBM넷은 사단법인 점프(JUMP)와 함께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의 외국어·IT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YBM넷과 함께하는 학업 챌린지’를 진행한다. 봉사자들은 동기부여를 위해 보증금 1만원을 미리 내고 이벤트에 참가한다. 8주 동안 어학 강의 수강률이 90% 이상이 되면 보증금과 함께 챌린지 성공 인증서를 받는다. 수강률이 90% 미만일 경우에는 그 보증금을 본인 이름으로 지역아동센터에 청소년 장학금으로 기부된다.

◆파고다- 2022 수험생, 수강료 25% 할인…3월15일까지

파고다어학원은 2022년도 수능 수험생을 위해 3월15일까지 수강료 최대 2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능 할인 이벤트는 학원으로 방문 시 각 학원 데스크에 신분증과 22학년도 수험표를 제시하면 된다. 온라인으로 등록 시엔 파고다 홈페이지에 로그인하고 생년월일과 수험표 번호를 입력하면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파고다 어학원은 현장 강의와 온라인클래스, 온라인LIVE클래스를 동시에 운영 중이다.

◆‘도서’ 예스24- 박근혜 전 대통령 회고록, 3주 연속 1위

예스24 1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옥중 서간 ‘그리움은 아무에게나 생기지 않습니다’가 1위를 차지했다. 3주 연속 1위다. 이어 2,3위에는 화제의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의 모든 것을 담은 작가판 대본집 ‘그 해 우리는 2’와 ‘그 해 우리는 1’이 관심을 모으며 자리를 지켰다. 지친 하루를 위로하는 편의점의 밤 ‘불편한 편의점’이 4위를, 100권 기념 초판 한정 부록을 담은 ‘명탐정 코난 100’이 5위에 올랐다.

1월 3주 도서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1월 3주 도서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