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금융 경영전략회의…'ESG, 디지털, WM, 글로벌, 리스크관리' 핵심
농협금융 경영전략회의…'ESG, 디지털, WM, 글로벌, 리스크관리' 핵심
  • 임혜현 기자
  • 승인 2022.01.21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농협금융)
(사진=농협금융)

농협금융은 20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2022 신년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농협금융은 2022년 중점 추진방향으로 'ESG, 디지털, WM, 글로벌, 리스크관리'를 핵심 테마로 선정했다.

특히 ESG 관련해서는 올해 본격적인 ESG 경영 실천을 위해 탄소배출 관리방안을 마련하고 ESG 금융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디지털 영역에서는 고객중심 종합금융플랫폼을 구축하고 디지털 전환(DT) 내재화를 통한 미래경쟁력을 확보하기로 했다.

WM에서는 올해 퇴직연금사업 경쟁력 강화와 'NH WM마스터즈' 활성화를 통한 WM사업 브랜드화, 비대면 WM채널 고도화 등 실질적인 WM사업 경쟁력 강화를 비전으로 삼았다.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은 "농협금융 출범 10주년을 맞아 지주와 계열사가 힘을 모아 새로운 10년을 위한 미래기반을 구축하고, 미래전략은 모두 고객중심으로 수립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에 농협금융은 3월 중 신비전 선포식을 개최, 향후 10주년을 준비하는 새로운 비전과 발전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dogo8421@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