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J중공업, '중대 산업재해 근절' 선포…안전 경영 실천 다짐
HJ중공업, '중대 산업재해 근절' 선포…안전 경영 실천 다짐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2.01.21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대 재해 제로 지속 달성 위한 시스템 구축 추진
HJ중공업이 20일 대구시 동구 해모로 스퀘어 이스트·웨스트 재개발 정비사업 현장에서 중대산업재해 근절 선포식을 열었다. (사진=HJ중공업)
HJ중공업이 지난 20일 대구시 동구 해모로 스퀘어 이스트·웨스트 재개발 정비사업 현장에서 중대 산업재해 근절 선포식을 열었다. (사진=HJ중공업)

HJ중공업이 지난 20일 전국 건설 현장과 영도조선소 등에서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발표하고 실천을 다짐하는 중대 산업재해 근절 선포식을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HJ중공업은 올해를 '안전보건 체계 구축의 해'로 삼고 '중대 재해 제로' 지속 달성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선포식 이후 본사 모든 임원들은 전국 각 현장으로 흩어져 안전 점검을 했다. 

홍문기 HJ중공업 대표도 이날 대구시 동구 해모로 스퀘어 이스트·웨스트 재개발 정비사업 현장을 찾아 안전 점검을 했다. 홍 대표는 신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을 통한 중대 재해 제로 달성을 목표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충실 이행 △쾌적하고 안전한 작업 환경 조성 △철저한 법규 준수 △종사자 의견 반영 유해·위험요인 사전 제거 및 지속 개선 △종사자 안전보건경영 참여 및 개선 방안 이행을 당부했다.

홍 대표는 "안전은 대체 불가능한 가치며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며 "조선 부문은 6년 연속, 건설 부문은 2년 연속 중대 재해 제로를 이어가고 있지만 이에 안주하지 않고 모든 임직원이 동참하는 확고한 안전 경영 시스템을 구축해 중대 재해를 근절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HJ중공업은 이달 초 국토교통부가 공개한 공공 건설공사 안전관리 수준평가에서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았다. 또 지난달 15일에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제29회 안전 경영대상에서 종합대상을 받기도 했다.

sout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