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힘, 약자와의 동행위 경기도본부 발대식 개최
국민의 힘, 약자와의 동행위 경기도본부 발대식 개최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2.01.1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석훈 경기도본부장, 위원 150여명에 임명장 전달
윤석열 국민의 대선후보 직속 ‘약자와의 동행위원회’ 경기도본부는 18일 오전  국민의 힘 경기도당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사진=김석훈 경기도본부장)
김석훈 경기도본부장이 지난 12일 경기도 필승 결의 대회에서 윤석열 후보와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김석훈 경기도본부장)

윤석열 국민의 대선후보 직속 ‘약자와의 동행위원회’ 김석훈 경기도본부장이 18일 오전 국민의 힘 경기도당에서 각 시군구에서 위촉된 150여 명의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가졌다.

김성원 경기도당 위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오는 3월9일 대선에서 경기도당이 힘을 모아 정권교체를 이루는 데 큰 역할을 해야 한다. 위원들은 약자와 함께 하면서 구석구석 살펴 도움이 절실한 사람을 발굴해 우리 당이 함께 한다는 인식을 심어 달라”고 당부했다.

김석훈 본부장은 인사말에서 “현안이 발생하면 당에서 즉각 대응키 위해 행동에 나설 것이며, 서민과 약자를 대변할 수 있도록 따뜻한 위원회의 면모와 체질을 갖추는 일에 위원 여러분들과 함께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경기도 다수의 시·군의원님들이 회기중이라 부득이 참석을 못했지만, 임명장을 받고 활발한 활동을 약속했다”면서 “임원 및 각 지역 위원들이 명칭처럼 약자와의 동행에 함께 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약자와의 동행 발대식 결의문을 채택하는 등 위원들의 활동 의지를 다지는 시간도 가졌다.

다음은 약자와의 동행 경기도 본부 발대식 결의문 전문이다.
 
<약자와의 동행 발대식 결의문>

우리는 윤석열 대통령 후보 직속 약자와의 동행 경기도 본부 발대식을 갖는데 있어 다음과 같은 결의문을 채택한다.

1. 진정으로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첫걸음이라는 인식으로 본부 활동을 지속한다.

1. 빈곤층과 여성·노인·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에게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도움을 주기 위해 활동한다.

1. 복지 사각지대와 소외계층과의 직접 소통을 통해 문제를 파악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한다.

1. 현장 활동 중심의 조직이 되기 위해 긴밀히 정보를 공유하며 활동한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