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2021 앤어워드 그랑프리 수상
웰컴저축은행, 2021 앤어워드 그랑프리 수상
  • 임혜현 기자
  • 승인 2022.01.18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월컴저축은행)
(사진=월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은 지난해 꿈을 불어넣은 꿈테크 프로젝트 시즌2 '무쇠다리 로켓걸' 광고영상으로 2021 앤어워드(A.N.D AWARDS) 디지털 광고, 캠페인 부문 사회공헌 분야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그리고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해 뽑는 권위있는 상이다.

꿈테크 프로젝트는 웰컴저축은행의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접목하여 장비와 훈련을 지원하는 대표적 ESG경영활동이자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2018년 시각장애인 마라토너를 시작으로 꿈과 희망을 가지고 누구나 도전하면 이뤄낼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시작됐다.

올해 수상을 포함해 웰컴저축은행의 꿈테크 프로젝트는 2019년 ‘런포드림’에 이어 모두 앤어워드에서 그랑프리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이번에 앤어워드 그랑프리를 수상한 두 번째 웰컴저축은행 꿈테크 프로젝트 '무쇠다리 로켓걸'은 사고로 다리를 잃은 절단 장애인이 골프 스타로 성장하는 과정을 다뤘다. 일반인과 정정당당히 겨뤄 KLPGA 프로무대에 입성하는 것을 목표로 잡은 것이다. 252일간의 꿈의 기록을 써내려 간 주인공은 체육교사 한정원씨다. 웰컴저축은행은 프로스펙스와의 협업을 통한 의족 맞춤 골프화 제작 및 기술 지원 등 여러 도움을 아끼지 않았다.

아쉽게도 KLPGA 입성 도전은 이번엔 성공하지 못했지만 주인공이 꿈을 향해 노력하는 모습이 시청자에게 벅찬 감동을 줬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사회공헌이란 활동에 꿈을 불어넣은 꿈테크 프로젝트는 누구나 꿈을 현실로 이끌어낼 수 있다는 희망을 전달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며 이번 작업에 임한 회사 관계자들의 심경을 설명하고, 앞으로도 꾸준히 사회공헌을 펼칠 것임도 다짐했다.

dogo842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