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양반' 간판 걸고 만두까지 HMR 확장
동원F&B, '양반' 간판 걸고 만두까지 HMR 확장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2.01.18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제품 '양반 인생맛집 만두' 2종 출시
신제품 양반 인생맛집 만두 2종. [사진=동원F&B]
신제품 양반 인생맛집 만두 2종. [사진=동원F&B]

동원F&B는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양반’을 내건 만두 신제품을 선보였다.

동원F&B는 만두피를 황금비율 17%로 빚은 ‘양반 인생맛집 만두’ 2종(고기·김치)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양반 인생맛집 만두는 만두피 비율을 전체 만두의 17%까지 줄이고 만두소를 가득 채운 프리미엄 냉동만두다. 동원F&B는 전국의 수많은 만두 맛집을 탐방해 만두피의 황금비율 17%를 개발했다고 강조했다. 만두피가 얇으면서도 쉽게 찢어지지 않아 식감이 쫄깃하고, 만두소를 듬뿍 넣어 풍미가 살아있는 게 특징이다.

양반 인생맛집 만두는 국산 돼지고기와 양배추, 양파, 대파, 애호박, 대추 등 각종 자연재료를 큼직하게 썰어 넣어 만두소의 풍부한 식감을 표현했다. 조리 후 식감이 딱딱해지고 밀가루 맛이 날 수 있는 만두피 접합 부분(날개)도 최대한 제거해 담백한 맛을 냈다. 

아울러 만두피 자체는 밀가루와 전분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더욱 찰지도록 했다.

종류는 고기·김치 만두 등 2종이다. 찐만두나 군만두는 물론 만둣국, 만두전골 등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할 수 있다. 만두피가 얇아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도 만두가 굳지 않고 속까지 촉촉하게 익어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게 동원F&B의 설명이다.

동원F&B의 양반 인생맛집 만두는 편의점과 마트, 할인점 등 오프라인 채널과 공식 온라인몰 ‘동원몰’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편 동원F&B의 양반은 1986년 탄생한 국내 최초의 한식 HMR 브랜드다. ‘재료가 살아야 맛이 산다’는 브랜드 철학에 따라 엄선한 고급 재료를 바탕으로 양반김과 양반죽, 양반김치에 이어 최근엔 양반 국탕찌개, 양반 만두 등으로 제품군을 확장하고 있다.

parkse@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