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인구감소 대응 실무추진단 발족식 개최
태백시, 인구감소 대응 실무추진단 발족식 개최
  • 김상태 기자
  • 승인 2022.01.17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태백시는 지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태백시 인구감소 대응 실무추진단' 발족식을 개최했다.

실무추진단은 임성원 부시장을 추진단장으로 △일자리‧경제 △입주‧정착 △공동체 활력제고 △정주여건 개선 △저출산‧보육의 5개 분과로 나누어 11명 부서장과 32명 담당, 35명 팀원으로 총 78명으로 구성됐다.

2022년 인구감소지역 통합지원사업 공모대응과 지방소멸대응기금사업을 위한 태백시 인구활력사업계획(5개년) 검토, 신규 투자사업 발굴, 시도 지원사업, 중앙정부 국고보조사업 연계사업 발굴 등 인구활력 증진사업을 추진해 나간다.

시는 발족식을 갖고 실무추진단 회의를 열어 5개 분과별 앞으로의 계획 및 검토과제 등에 대하여 의견청취 시간을 갖고 분과별 회의를 1월 중에 개최하여 태백시 인구활력 투자계획에 반영할 과제를 선정하고 이외에도 인구활력 투자계획 확정 전 민간 전문가 자문 및 민간인 협의체를 구성하여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도 반영할 계획이다.

류태호 시장은 "인구감소 대응 실무추진단 발족식이 개최하여 일자, 청년, 정주여건 개선 등 인구활력 핵심분야의 업무를 담당하여 인구감소 부분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혜와 역량을 모아주고 정부의 인구정책 흐름을 빠르게 읽고 대처하여 전국에서 누구나 한번쯤 가보고 싶은 도시 살고 싶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특단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김상태 기자

tngus098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