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PM 준호, 방탄소년단 지민·워너원 강다니엘 제치고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
2PM 준호, 방탄소년단 지민·워너원 강다니엘 제치고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
  • 권나연 기자
  • 승인 2022.01.16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yp)
(사진=jyp)

2PM 준호가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2위와 3위는 방탄소년단 지민과 워너원 강다니엘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12월15일부터 2022년 1월 15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703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1348만1843개를 추출해 분석한 결과 준호가 1위에 올랐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추천지표가 가중치로 포함됐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2PM 준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224만591 미디어지수 111만7544 소통지수 228만7534 커뮤니티지수 177만98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2만550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33만9397과 비교하면 39.07% 상승했다.

2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99만9053 미디어지수 94만3168 소통지수 254만3706 커뮤니티지수 268만44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7만34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17만9443과 비교하면 12.34% 하락했다.

3위,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190만331 미디어지수 82만9344 소통지수 115만4412 커뮤니티지수 147만35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5만7592로 분석됐다. 워너원이 재결합하면서 강다니엘 브랜드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에 포함됐다.

4위, 방탄소년단 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60만2735 미디어지수 56만1903 소통지수 170만900 커뮤니티지수 222만56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9만120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900만9081과 비교하면 43.49% 하락했다.

5위,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만2499 미디어지수 97만4445 소통지수 102만862 커뮤니티지수 134만80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0만5889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82만9710과 비교하면 15.04% 상승했다.

kny062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