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바코, 광고홍보 전문인재 양성…애드테크 교육 돌입
코바코, 광고홍보 전문인재 양성…애드테크 교육 돌입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2.01.16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바코 CI.
코바코 CI.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는 최근 코바코 대회의실에서 한국광고홍보학회와 광고·홍보 산학협력 네트워크 형성 및 교육 분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대학생 광고, 홍보 교육 △광고, 홍보 인적자원의 역량향상 교육 △광고홍보 산학 네트워크 형성 등을 위한 공동사업 추진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광고산업의 지속적 성장을 이끌어 갈 창의적 인재 양성과 업계·학계 인적자원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코바코와 한국광고홍보학회는 향후 관련학과 교수 대상 애드테크 교육, 예비 광고인을 위한 디지털 광고 취‧창업 교육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코바코 광고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광고 미디어 산업의 기술적 발전을 인적자원에 녹여내고 확산시키는 중요한 네트워크로 작동할 것”이라며 “예비 광고홍보인들의 취업 지원과 광고홍보 전문인력의 직무역량 향상 등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코바코는 광고산업 진흥을 위한 조사, 교육, 공익광고 등 다양한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특히 광고·미디어 전문 교육을 담당해 온 코바코 광고교육원은 시청자미디어재단, 한국광고PR실학회 등 광고, 홍보, 마케팅 관련 기관들과 업무협약을 맺고 ‘광고 콘텐츠 창작자 양성’, ‘온라인 광고교육 과정 제작’, ‘공익광고 크리에이티브 교육 및 홍보대사 운영’ 등의 사업을 추진해 왔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