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측, '단일화'에 "국민이 원하신다면 그때 가서 판단"
안철수 측, '단일화'에 "국민이 원하신다면 그때 가서 판단"
  • 김가애 기자
  • 승인 2022.01.12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레임 갇히는 순간 부정적인 영향"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와 선대위 이태규 총괄선대본부장. (사진=연합뉴스)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와 선대위 이태규 총괄선대본부장. (사진=연합뉴스)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 측이 12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와의 단일화에 대해 "국민의 절대다수가 그걸 원하신다면 그때 가서 판단해 볼 수 있는 사안"이라고 밝혔다. 

이태규 선대위 총괄선대본부장은 이날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누가 더 좋은 정권 교체의 적임자인지 국민께서 가르마를 타 주실 거라고 본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어느 시점이 되면 하나의 큰 흐름이 만들어진다"면서 "저희들은 거기에 대해 그런 국민들의 현명을 믿고, 오로지 그냥 저희 길을 가겠다고 거듭 말씀드리겠다"고 했다. 

다만 이 본부장은 "정권 교체를 바라시는 분들은 단일화 이야기를 하지만 저희들 입장에서는 단일화든 공동 정부든 그런 정치 프레임에 갇히는 순간 안 후보의 상승이나 확장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밖에 없다"는 입장을 내비쳤다. 

이어 "그래서 일관되게 안 후보의 이름으로, 안 후보가 중심이 되는 더 좋은 정권교체를 하겠다고 말씀을 드린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이 본부장은 최근 대다수 여론조사에서 안 후보의 지지율이 상승한 데 대해 "역대급 비호감 대선에서 국민의 피로와 불만이 누적된 결과"라고 평가했다. 

이 본부장은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도 "지금 안 후보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이 굉장히 높아졌고 또 재평가가 이루어지는 이런 시점"이라며 "단일화라고 하는 정치 프레임에 갇히게 되면 안 후보의 진면목을, 진정성을 국민들께 알려드리기가 굉장히 어렵게 된다"며 단일화를 논의할 시점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