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윔피 키드 16-스포츠 영웅의 탄생 일기
[신간] 윔피 키드 16-스포츠 영웅의 탄생 일기
  • 권나연 기자
  • 승인 2022.01.11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미래엔 아이세움)
(사진=미래엔 아이세움)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의 아동출판브랜드 아이세움이 전 세계 어린이들을 사로잡은 ‘윔피 키드 16 스포츠 영웅의 탄생 일기’를 출간했다. 

11일 아이세움에 따르면 ‘윔피 키드’ 시리즈는 2004년 인터넷에 연재돼 높은 인기를 끈 뒤 2007년 정식 발간됐다. 

‘윔피 키드’는 주인공 그레그의 일기를 통해 전개되는 스토리로 생동감 넘치는 에피소드들로 구성돼 있다. 또한 친구, 가족, 짝사랑, 학교생활 등 사춘기 아이들이라면 가장 관심 있고, 누구나 공감할 만한 소재를 다루고 있다. 

해당 시리즈는 책으로 정식 발간된 이후 500주간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에 등극하고 전 세계 62개 언어로 번역되며 인기를 끌었다. 국내에서는 아이세움을 통해 지난 2016년 7월 첫 출간된 후 누적 40만 부가 판매됐다.  

이번에 출간되는 ‘윔피 키드 16’에서는 스포츠 이야기가 펼쳐진다. 운동과는 담을 쌓고 지내온 그레그가 농구 팀에 들어가게 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았다. 

시즌 경기가 시작되면서, 그레그가 과연 농구공을 골대 안으로 집어넣고 최약체로 꼽히는 팀을 우승으로 이끌 수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위귀영 미래엔 출판개발실장은 “’윔피 키드’ 시리즈는 사춘기 아이의 일상을 섬세하게 그려내 전 세계 어린이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꾸준히 얻고 있다”며 “어린이들은 물론, 부모님이 함께 읽어도 좋은 책으로 세대를 잇는 가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kny0621@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