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드 로자벨 오피스텔…‘시선 집중’
엘드 로자벨 오피스텔…‘시선 집중’
  • 강송수기자
  • 승인 2009.10.20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후수요 탄탄, 임대수익 쑥쑥”
화성 동탄신도시 중심상업지역 한복판에 자리


경기도 화성 동탄신도시 중심상업지역 한복판에 투자자들의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는 오피스텔이 있다.

엘드건설의 동탄 엘드 로자벨 오피스텔(전용면적 38∼59㎡ 270실)를 짓는다.

이 오피스텔은 주변에 삼성반도체단지 등의 배후 수요가 탄탄해 안정적인 임대 수입을 기대해 볼만 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곳이다.

GTX(수도권 광역 급행철도) 등의 주변 개발 호재도 풍부해 시세차익도 노릴 수 있다.

신도시의 꽃, 중심상업지 오피스텔이 오피스텔은 무엇보다 뛰어난 입지여건을 자랑한다.

‘신도시의 꽃’이라 불리는 중심상업지역 한복판에 자리해 있다.

일반적으로 신도시 중심상업지역은 각종 상업·업무·문화 시설이 즐비해 신도시의 노른자위로 꼽힌다.

유동 인구도 풍부하다.

이 때문에 중심상업지역 오피스텔·상가 등의 몸값은 인근 지역에 비해 높게 형성되는 편이다.

이른바 신도시 중심상업지 ‘프리미엄’이다.

동탄 엘드 로자벨 오피스텔은 중심상업지역에서도 핵심지역으로 꼽히는 메타폴리스(초대형 복합단지) 인근에 들어서 투자가치가 뛰어나다는 평가다.

이 오피스텔은 또 주변 주거환경이 쾌적한 편이다.

36만㎡ 크기의 센트럴파크가 우리집 정원처럼 가깝다.

이 때문에 일부 오피스텔에서는 공원 조망이 가능하다는게 업체관계자의 설명이다.

일반적으로 부동산시장에서 공원 조망권 확보 여부는 아파트·오피스텔 등을 고르는 가장 중요한 잣대로 꼽힌다.

같은 지역의 같은 아파트·오피스텔이라도 공원 보이느냐에 가격이 최대 수억원씩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실제 분당신도시 아파트의 경우 같은 신도시라도 공원이 보이느냐, 그렇지 않느냐에 따라 105㎡는 1억5000만원, 142㎡는 2억원 가량 가격이 차이가 난다.

이런 점에서 동탄 엘드 로자벨 오피스텔은 투자가치가 높다고 볼 수 있다.

중도금 40% 무이자 융자 등 혜택 푸짐이 오피스텔은 가격 경쟁력도 뛰어난 편이다.

현재 동탄 엘드 로자벨 오피스텔은 3.3㎡당 730만원 선에 분양하고 있다.

이는 주변 M오피스텔(3.3㎡당 757만원)이나 U오피스텔(3.3㎡당 840만원)보다 훨씬 저렴한 것이다.

분양가는 낮췄지만 오피스텔 품질은 높였다.

이 오피스텔을 분양받은 투자자는 시스템에어컨 등이 주어진다.

업체는 또 분양 계약자에게 중도금 40%를 무이자로 빌려준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