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숨겨진 맛집 메뉴 온라인용으로 개발
SSG닷컴, 숨겨진 맛집 메뉴 온라인용으로 개발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1.07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큐레이팅' 전략 일환…유용욱바베큐연구소 베이컨 밀키트 출시
유용욱바베큐연구소 베이컨 밀키트[이미지=SSG닷컴]
유용욱바베큐연구소 베이컨 밀키트[이미지=SSG닷컴]

SSG닷컴이 맛집 메뉴를 온라인 상품으로 개발해 선보이며 동반성장을 꾀하고 있다.

SSG닷컴은 오는 8일 오전 9시 ‘유용욱바베큐연구소 베이컨’ 밀키트를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쓱데이 기간에 맞춰 출시된 지 하루 만에 완판된 이후 두 번째다.

‘유용욱바베큐연구소 베이컨’ 밀키트는 다양한 종류의 바비큐를 코스요리처럼 맛볼 수 있는 ‘유용욱바베큐연구소’의 대표 메뉴를 SSG닷컴과 신세계푸드가 함께 프리미엄 밀키트로 만든 것이다.

SSG닷컴은 스페인산 듀록 삼겹살을 소금에 절여 약 6시간 이상 참나무에 훈연해 만든 베이컨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리코타 치즈, 프렌치 고메버터와 캐나다 메이플 시럽을 더한 큐브 브리오슈를 한 박스에 모두 담았다.

이는 지난해부터 SSG닷컴이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인큐레이팅’ 전략의 일환이다. 인큐레이팅이란 희소성 있는 ‘숨겨진 맛집’을 찾아 온라인 상품화(Incubating)하고 소비자에게 먼저 제안(Curation)하는 것을 의미한다.

SSG닷컴은 신세계푸드, 유용욱바베큐연구소와 매장에서 먹는 것과 같은 맛을 내기 위해 6개월 넘는 개발과정을 함께 하며 조리방식, 상품 구성을 그대로 재현했다.

SSG닷컴과 유용욱바베큐연구소는 상시 판매가 가능하도록 이르면 올 1분기부터 별도 설비를 갖춘 공장과 계약을 맺고 대량생산을 진행할 계획이다. 생산량은 늘리면서 본래의 맛은 잃지 않도록 기존 어디에도 없는 공정 라인을 맞춤형으로 제작한다는 방침이다.

또 인기 상품인 베이컨 밀키트 이외에 립(Rib)을 활용한 추가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문형길 SSG닷컴 큐레이션담당 상품개발팀 바이어는 “지난해 30여개 레스토랑 브랜드와 협업해 65개 상품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고 경쟁력 강화와 매출 확대에도 도움이 됐다”며 “트렌디한 맛집은 신규 판로를 온라인으로 확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은 유명 맛집 음식을 집에서도 매장과 똑같은 맛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상호 윈-윈(Win-win)”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