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2] 롯데정보통신, '초실감형 메타버스' 공개
[CES 2022] 롯데정보통신, '초실감형 메타버스' 공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1.03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칼리버스, 쇼핑 스토어·영화관 구현…현실로 다가온 가상세계 
롯데정보통신 메타버스 부스 조감도.[사진=롯데정보통신]
롯데정보통신 메타버스 부스 조감도.[사진=롯데정보통신]

롯데정보통신은 자회사인 칼리버스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2'에 참가해 메타버스를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롯데정보통신은 실사형 콘텐츠를 기반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융합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선보였다. 이용자가 HMD(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 기기를 착용해 몰입감 높은 초실감형 메타버스를 경험할 수 있다.

롯데정보통신이 구현한 메타버스는 △실사 촬영 기술 △실제 촬영과 그래픽을 위화감 없이 합성하는 VR(가상현실) 합성 기술 △시선, 시각 변화에 따른 3D 실시간 렌더링 기술 △사용자가 VR영상 속 물체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딥-인터랙티브 특허 △초고화질의 영상품질을 최소한의 용량으로 구현하는 압축 기술 △디지털 오브젝트를 최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품질 최적화 뷰어 등 6가지 핵심 기술이 적용됐다.

이번 CES 2022에서 HMD 기기 착용 후 '나만의 집'을 경험할 수 있다. 마당과 테라스, 넓은 거실, 복층 공간 등을 갖춘 가상현실 속 집이 나온다. 거실의 가전과 가구 등을 클릭하면 버추얼 스토어, 피팅룸, 영화관 등 다른 메타버스 세계로 연결된다.

이용자는 버추얼 스토어에서 실제 가전제품을 둘러볼 수 있고 쇼핑 어드바이저의 제품 설명도 들을 수 있다.

'나만의 집'에서 옷걸이에 걸려있는 옷을 선택하면 가방, 액세서리, 셔츠, 바지 등의 상품이 전시된 피팅 매장을 방문할 수 있다. 제품을 선택하면 매장 내 디지털 휴먼이 아이템을 시험삼아 착용한 모습을 볼 수 있다. 나 자신의 모습으로 디지털 휴먼을 구현해 내가 옷을 입었을 때의 모습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실제 극장처럼 꾸며놓은 버추얼 영화관과 디지털 휴먼으로 구성된 관중과 함께 볼 수 있는 버추얼 콘서트도 체험할 수 있다.

롯데정보통신은 향후 실감형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현해 국내 및 글로벌 사업을 확장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노준형 롯데정보통신 대표이사는 “이번 CES는 롯데정보통신과 칼리버스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메타버스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소중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도전과 변화를 위한 혁신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