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 신개념 '네모참치' 판매량 40만개 돌파
동원, 신개념 '네모참치' 판매량 40만개 돌파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1.12.23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용도 높고 먹기 간편한 '동원참치 큐브' MZ세대 호응
참치를 활용한 신개념 가정간편식(HMR) '동원참치 큐브‘ [사진=동원F&B]
참치를 활용한 신개념 가정간편식(HMR) '동원참치 큐브‘ [사진=동원F&B]

동원F&B는 최근 정육면체 모양의 참치 살코기로 한 입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가정간편식(HMR) ‘동원참치 큐브’가 판매량 40만개를 넘어서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동원F&B는 주 타깃인 MZ세대를 겨냥해 메타버스와 이종 협업 등 다양한 마케팅으로 동원참치 큐브 인지도를 높이며 판매량을 더욱 늘리겠단 계획이다. 

동원참치 큐브는 동원F&B가 자체 개발한 FM(Fish Mold) 공법으로 기획된 상품이다. FM공법은 첨가물을 넣지 않고 카놀라유만을 활용해 참치 살코기를 정육면체로 빚어내는 기술이다. 동원F&B의 오랜 참치 가공 노하우와 어묵 제조법 등 다양한 제조기술을 접목한 공법으로 2013년 국내에 특허 등록이 완료됐다.

동원참치 큐브는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식사를 원하는 MZ세대에게 각광 받으며 11월 기준 출시 두 달 만에 판매량 40만개를 돌파했다. 

◇컵·파우치 타입 각 4종 구성 

동원참치 큐브는 바로 먹을 수 있는 컵 타입 4종과 덮밥소스 형태로 뿌려 먹는 파우치 타입 4종으로 판매 중이다. 

컵 타입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은 ‘오리지널’ 제품을 비롯해 ‘매콤고추’, ‘볼케이노’, ‘고소로제’ 4종으로 구성됐다. 컵 용기에 들어 있어 보관과 섭취가 간편하다. 특히 오리지널 제품은 조리를 해도 형태가 그대로 유지돼 샐러드·카나페 등 간편 요리는 물론 찌개 속 햄·두부 역할까지 대신할 수 있다는 게 동원F&B의 설명이다.

파우치 타입은 네모참치와 채소, 소스가 들어있는 덮밥용 제품이다. 전자레인지에 30초만 데워 밥에 바로 부으면 맛있는 참치 덮밥이 완성된다. 제품엔 새송이버섯과 감자, 당근 등 채소들이 큼직하게 들어가 참치와 함께 풍부한 식감을 강조했다. 종류는 ‘매콤’과 ‘불닭’, ‘카레’, ‘짜장’ 4종이다.

◇‘팀 치치 메타버스 쿡방 팬미팅’ 참가 모집

동원F&B는 내달 5일 예정된 ‘팀 치치(TEAM CHICHI) 메타버스 쿡방 팬미팅’ 참가자를 24일까지 모집 중이다. 팀 치치는 동원참치 모델인 그룹 2PM의 준호와 찬성의 프로젝트 그룹이다. 최근 MZ세대의 새로운 소통문화인 ‘부캐놀이’ 트렌드를 반영해 탄생됐다. 

동원F&B는 모델인 준호와 찬성이 각각 팬 투표로 결정된 부캐 닉네임 ‘잊치치’와 ‘찬치치’로서 팬덤 ‘참치스트’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ifland)’에서 진행될 이번 팬미팅은 코로나19로 오프라인 행사가 어려운 가운데 팀 치치와 팬들이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팬미팅에선 팀 치치가 직접 동원참치와 큐브참치를 활용해 다양한 요리를 만드는 쿡방 영상을 단독 공개할 예정이다. 퀴즈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팀 치치 친필싸인과 팀 치치 슬로건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동원참치 모델 '팀 치치'. 그룹 2PM의 준호(우)와 찬성(좌)의 프로젝트 그룹이다. [사진=동원F&B]
동원참치 모델 '팀 치치'. 그룹 2PM의 준호(우)와 찬성(좌)의 프로젝트 그룹이다. [사진=동원F&B]

이와 함께 이프랜드 아바타 인증 경품 이벤트를 한다. 이프렌드가 팬미팅을 기념해 특별 제작한 커스터마이징 의상 4종으로 아바타를 꾸민 뒤, 팀 치치 팬미팅 룸에 접속해 아바타를 캡쳐하고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를 넣어 사진을 게시하면 된다. 동원F&B는 추첨을 통해 팀 치치 참치 6종, 팀 치치 렌티큘러 포토카드 6종, 팀 치치 스티커 2종을 증정할 예정이다.

팬미팅 참가 신청은 이프랜드 애플리케이션(앱) 내 참가신청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총 100명이다. 추첨으로 선정하며 오는 30일 발표된다.

동원F&B는 팬미팅에 참가 신청만 해도 펭수참치 선물세트(참가신청 선착순 50명), 동원참치 단백질바 2종(참신한 닉네임 200명), 동원참치&미니언즈 참치 3종(무작위 추첨 10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삼성전자와 협업, 이달 31일까지 경품 행사

동원F&B는 동원참치 큐브 출시에 맞춰 삼성전자와 협업을 통해 이달 31일까지 경품행사를 한다. 경품은 맞춤형 소형 냉장고 ‘삼성 비스포크 큐브’와 오븐·전자레인지·토스트기·에어프라이어 기능을 합친 신개념 조리기기 ‘삼성 비스포크 큐커’다. 

삼성 비스포크 큐브는 동원참치 큐브 컵 제품을 보관하기 좋고, 삼성 비스포크 큐커는 동원참치 큐브 파우치 제품을 간편하게 데워 먹을 수 있다.

경품행사는 동원참치 캔 제품을 포함해 동원참치 큐브를 오프라인 매장에서 2만원 이상 구매하고 제품과 영수증을 함께 촬영한 사진을 카카오톡 채널 ‘동원참치’로 발송하면 참여할 수 있다. 동원F&B는 행사 참가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100에겐 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를, 50명에겐 삼성 비스포크 큐커를 증정한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참치 큐브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면서도 맛있는 음식을 추구하는 MZ세대를 타깃으로 출시한 신개념 참치 HMR”이라며 “외식이 어려운 코로나19에도 집에서 다양한 참치요리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