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새벽빵, 주문 당일 쓱~ 배송합니다"
SSG닷컴 "새벽빵, 주문 당일 쓱~ 배송합니다"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12.2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더 투 베이크' 방식…전국 81개 PP센터서 배송, 11종 구비
'새벽빵' 서비스 확대[이미지=SSG닷컴]
'새벽빵' 서비스 확대[이미지=SSG닷컴]

이마트 매장에서 매일 아침 직접 구운 빵이 당일 집으로 배송된다.

SSG닷컴은 신세계푸드에서 개발한 베이커리 상품을 이마트 매장에서 직접 구운 뒤 쓱배송으로 판매하는 ‘새벽빵’ 서비스를 전국 81개 이마트 PP센터로 확대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SSG닷컴은 지난 2019년 12월부터 온라인 스토어 네오(NE.O)003 내 베이킹센터에서 새벽빵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올해 9월부터는 이마트 자양점 등 11개 매장에서 새벽빵을 시범운영했다.

이는 생산자로부터 소비자까지 상품 이동시간을 줄여 신선도를 끌어올리는 ‘극(極)신선’ 전략의 일환이다.

새벽빵은 ‘아침에 갓 구운 빵’을 표방, 매일 아침 7시부터 이마트 베이커리 코너에서 미리 생지를 반죽해 저온 숙성하고 소비자가 주문하는 순간부터 오븐에 굽는 ‘오더 투 베이크(Order to Bake)’ 방식으로 생산된다.

매장에서 구운 빵은 SSG닷컴이 바로 집품해 오전 10시 첫 배송을 시작, 소비자가 설정한 배송희망시간에 전달된다. 새벽빵은 온라인 전용 상품이며 남은 물량은 전량 폐기된다.

SSG닷컴은 새벽빵 서비스 권역 확대에 맞춰 판매 상품 구성도 강화했다.

SSG닷컴은 우선 시범운영 기간 동안 소비자 반응이 좋았던 △저온 숙성 생 식빵 △메밀 호두 식빵 △더블 치즈 베이글 △버터 크로와상 △뺑 오 쇼콜라 △베이컨 소시지 데니쉬 △블루베리 피칸스콘 등 7종을 새벽빵으로 제공한다.

이에 더해 식사류 베이커리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다는 점을 고려해 △메밀 효모로 발효한 ‘프렌치 포숑빵’ △발아 밀가루를 포함한 ‘담백한 발효밀빵’ △삼색콩을 활용해 식감을 살린 ‘부드러운 삼색콩빵’ △‘콩배기 듬뿍 스콘’ 등 4종을 신규 출시했다.

김상윤 HMR·델리팀장은 “쓱닷컴, 이마트, 신세계푸드 등 그룹 차원의 역량을 모아 새벽빵 배송 서비스를 전국으로 넓히게 됐다”며 “내년에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강점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온라인 장보기 영역에서 압도적 우위를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