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SSG닷컴, 친환경 온라인 식품시장 공략 '맞손'
풀무원·SSG닷컴, 친환경 온라인 식품시장 공략 '맞손'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1.12.17 0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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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기반 먹거리·캠페인 확대 등 협력
천영훈 풀무원식품 영업본부장(좌)과 황운기 SSG닷컴 상품본부장(우)은 16일 ‘온라인 식품시장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JBP)’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풀무원]
천영훈 풀무원식품 영업본부장(좌)과 황운기 SSG닷컴 상품본부장(우)은 16일 ‘온라인 식품시장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JBP)’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풀무원]

풀무원은 SSG닷컴과 공동마케팅 협약을 맺고 식품 카테고리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친환경 먹거리와 연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을 공동 추진한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지난 16일 서울 공평동 SSG닷컴 본사에서 풀무원식품 천영훈 영업본부장, SSG닷컴 황운기 상품본부장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식품시장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JBP)’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풀무원과 SSG닷컴의 이번 협약은 양사가 온라인 식품시장에서 ESG를 선도하는 파트너로 발돋움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사는 그간 ‘지구의 날’ 기념 친환경 패키지 증정과 분리수거 실천을 위한 친환경 재활용 분리수거백 증정, 식물성 지향 식품 기획전 등 다양한 친환경 프모로션을 함께 했다.

풀무원과 SSG닷컴은 이번 협약으로 △ESG 기반 식물성 지향 식품과 동물복지 제품 확대를 통한 ‘친환경 가치 극대화’ △풀무원 공식 브랜드관 론칭, 온라인 맞춤형 상품 개발을 통한 ‘성장 확대’ △구매 데이터 공유와 고객 맞춤형 제품 개발을 위한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협업’ 등에 공동으로 나선다.

우선 첫 협력 사업으로 20일 SSG닷컴에 풀무원 공식 브랜드관을 연다. 풀무원은 브랜드관을 통해 단독 상품과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라이브 커머스와 ESG 캠페인도 한다.

또한 이달 31일까지 식품류 특가 행사와 타임딜, 사은 이벤트 등 공등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천영훈 풀무원식품 B2C영업본부장은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온라인 식품시장 성장을 함께 이끄는 동시에 친환경 활동을 적극 추진해 ESG 가치를 널리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