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을 담은 예술의 향연 ‘밀양예술제’
가을을 담은 예술의 향연 ‘밀양예술제’
  • 밀양/안병관기자
  • 승인 2009.10.14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까지…삼문동 문화체육회관·시 일원서
문화 예술의 고장 밀양지역에서 가을을 담은 예술의 향연이 14일부터 25일까지 12일 동안 삼문동 문화체육회관 및 시 일원에서 국악 등 7개 부문의 다양한 내용으로 제28회 밀양예술제가 펼쳐진다.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밀양지회(지회장 윤정일)가 주최하고 밀양예총의 7개 단위협회가 주관하며 (사)한국예총, 경남도, 밀양시, 시의회가 후원한다.

밀양예술제는 16일 밀양청소년수련관에서 오후 7시 개막식과 함께 ‘다함께 행복해요. I LOVE 밀양!’이란 주제로 제3회 다문화가족 한마당축제가 노래 장기자랑과 일본, 필리핀 여성이민자 2팀의 자국 전통 민속공연을 선보인다.

또한 한국문인협회 밀양지부(지부장 최인석)는 삼문동 송림에서 25일까지 12명의 회원들의 시화작품 120여점을 전시하고 시립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초·중·고 학생시 낭송대회가 열려 각 부별 우수자에게 시상할 계획이다.

한국무용협회 밀양지부(지부장 김금희)는 문화체육회관에서 제10회 경남무용제 대상 수상작품인 ‘나-飛 내가 되어 날다’의 무용공연이 한국미술협회 밀양지부(지부장 유재현)에서는 21일까지 시립도서관 갤러리에서 지부 작가 50명 후쿠오카 현대미술작가 16명의 작품으로 ‘일본현대작가 교류전’이 개최된다.

한국사진작가협회 밀양지부(지부장 박영호)는 25일까지 시립도서관 갤러리에서 제23회 밀양전국사진공모전 입상 작품 전시와 입상작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국악협회 밀양지부(지부장 권태목)은 22일 밀양청소년수련관에서 밀양 路上고을 효자원님이란 주제로 창작경기 소리극 공연이 23일은 문화체육회관에서는 한국음악협회 밀양지부(지부장 곽호진)의 밀양합창제가 개최된다.

한국연극협회 밀양지부(지부장 김은민)의 오는 24일 청소년수련관에서 ‘휘파람을 불며’ 연극 공연이 열린다.

윤정일 밀양예총회장은 “창작활동에 노력하는 예술인들의 열정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많은 시민들이 이 기회에 마음의 여유와 향기로운 가을의 기운을 만끽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