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창출할 수 있는 경쟁력 갖춰야”
“가치 창출할 수 있는 경쟁력 갖춰야”
  • 문경림기자
  • 승인 2009.10.13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본무 LG 회장 “LG만의 경쟁력 높일 것”강력 주문
“어떠한 환경에서도 차별화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

” 구본무 LG그룹 회장<사진>은 13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각사 CEO를 비롯한 경영진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10월 임원세미나에서 이같이 말했다.

대외환경의 변화 속에서도 차별화된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LG만의 경쟁력을 높일 것을 강력히 주문한 것이다.

구 회장은 이 자리에서 미국발 금융위기가 시작된 지 1년이 지났음을 상기하며 “전세계적인 성장 둔화가 계속되는 가운데 LG는 3분기까지 비교적 양호한 실적을 거뒀지만, 이는 환율 효과에 힘입은 바 크다”고 지적했다.

이어 “세계경기와 환율 등 외부환경은 때가 되면 찾아오는 계절의 변화처럼 늘 바뀌어 왔다”며 “당면한 어려움을 이겨내는 것만으로는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기업으로 나아갈 수 없다”고 역설했다.

급속도로 변하는 경영환경에 주도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을 주문하기도 했다.

이러한 맥락에서 구 회장은 “어떠한 환경에서도 차별화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LG만의 경쟁력을 갖출 때 ‘일등 LG’ 달성이 현실로 다가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CEO를 비롯한 경영진에게 “그간 논의된 전략방향 하에서 핵심역량과 인재확보에 과감히 투자하고 자율과 창의에 바탕을 둔 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LG 고위관계자는 이번 임원세미나의 의미에 대해 “최근 원화가치 절상이 가파르게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긴장의 끈을 놓지말고 위험요인에 철저히 대비해야 할 것을 촉구한 것”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