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베라, 소비자중심경영 8회 연속 인증 획득
유니베라, 소비자중심경영 8회 연속 인증 획득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12.15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베라는 소비자중심경영 8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2007년 공정거래위원회가 처음 도입한 제도다.

유니베라는 앞서 2007년 중소기업 최초로 CCM 인증을 받았다. ​특히 2019년에는 ‘CCM 우수 인증기업 명예의 전당’에 선정되며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 권익증진 발전에 크게 기여한 부분을 인정받았다.

유니베라는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하는 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주력해왔다. ​조직의 CEO(최고 경영자)가 CCO(최고고객책임자)를 겸직하고 고객을 최우선으로 삼는 의사결정의 최고 권한을 행사해왔다.

​또한 사내 인트라넷을 통한 VOC 전파, VOC 처리 결과 피드백을 진행해 임직원 및 대리점의 소비자중심경영 인식 제고 및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밖에도 소비자중심경영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CCM 교육, 퀴즈 이벤트, 개선활동과 고객만족활동 가이드 책자 제작 등을 진행해왔다.

유니베라 CCM 사무국 관계자는 “관계사인 네이처텍과 유니젠과의 통합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며 전 비즈니스 단계에서 CCM 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는 기반구조를 갖췄다”며 “인증을 거듭하면서 시스템 구축과 노하우를 축적한 업계의 성공적인 롤 모델로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