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조사는 2009년 한 해 동안 추진한 각 부서별 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및 전화 친절 도를 전문기관에 위탁해 진해시와 공동으로 조사하게 되며, 진해시를 방문 또는 인터넷 등으로 진해시의 행정서비스를 경험한 20세 이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전화 설문조사로 실시하게 된다.
또한, 각 부서의 직원을 대상으로 소속 부서와 관련된 타 부서들과의 조직 내 업무처리 등에 대한 내부만족도 조사와 내부직원의 전화친절도 조사를 전문기관에서 작성한 시나리오에 의해 실시하며, 전화 친절 도는 직원의 전화 수신의 신속성, 인사태도, 응대태도, 종료 인사 등의 항목을 정해 평가하게 된다.
진해시는 이번 조사결과를 통해 고객만족도 제고 정책수립을 위한 기초자료 및 관계개선의 자료로 활용하고, 조사 분석 결과 고객만족도 우수부서에 대하여는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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