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0회 서울예술대학교 졸업영화제 개최
제40회 서울예술대학교 졸업영화제 개최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1.12.13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신촌 메가박스 개최, 20일 무비블록 온라인 상영회 개시
서울예술대학교는 제40회 졸업영화제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된다. (사진=서울예술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는 제40회 졸업영화제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된다. (사진=서울예술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는 제40회 졸업영화제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된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21일에 ‘메가박스 신촌점’에서 오프라인 영화제로 상영되며, 온라인 영화제는 20일부터 30일까지 약 10일 동안 독립 단편영화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인 ‘무비블록’에서 개최한다.

본 영화제는 독창적인 소재와 연출, 탁월한 기술을 바탕으로 그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는 서울예술대학교 영화전공 졸업생들의 기세를 이어받아 올해에도 열일곱 편의 졸업영화가 탄생했다.

특히 올해엔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영화 제작 환경이 악화됐음에도 불구하고 그 위기를 극복한 서울예대 영화전공 학생들은 3년간 학교생활의 결실인 ‘제40회 서울예대 졸업영화제’를 오는 20일 월요일부터 개최한다.

21일 ‘메가박스 신촌점’에서 개최되는 오프라인 영화제에서는 세 개의 섹션과 시상식으로 구성된다. 1, 2, 3섹션에서는 졸업영화 열일곱 편의 상영이 이루어지며 마지막 섹션에선 졸업영화제의 또 다른 묘미인 시상식이 진행된다.

시상식에서는 졸업영화 시상과 더불어 올 한해 한국 영화계를 빛낸 감독들에게 수여하는 작가상과 서울예대 영화전공을 빛낸 동문들에게 수여하는 동문상 시상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2019년 작가상에는 봉준호 감독, 동문상에는 이옥섭 감독 (영화 전공 09학번), 배우∙감독 구교환(영화과 03학번) 이 공동 수상했다. 2020년 작가상에는 김초희 감독, 동문상에는 김종관 감독이 수상했다.

해마다 다양한 감독과 배우들이 영화제에 참석해 자리를 빛내는 가운데 올해는 어떤 영화인들이 수상을 할지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오프라인 영화제는 코로나19로 인해 관객 수가 제한된다.

‘무비블록’에서 진행되는 온라인 영화제는 오는 20일부터 30일까지 약 10일간 개최된다. 무비블록 로그인 후 자유롭게 졸업영화 시청이 가능하다.

이번 온라인 영화제의 컨셉은 Identity로써 방황, 일탈, 성장, 공존, Making Identity의 5가지 섹션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온라인 영화제 프로모션으로는 MBTI 테스트를 통해 나온 결과를 토대로 어울리는 영화 섹션을 추천해주는 서비스와 더불어 온라인 프로그램 북과 방명록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제 40회 서울예대 졸업영화제는 복합영화 상영관 메가박스,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왓챠, 모두의 성장관리 어플 그로우 (휴넷), 초정밀 장비 업체 코론, 영화제 전용 온라인 플렛폼 ONFIFN (포스트핀), 카메라 대여업체 SLR 렌트, CI 및 뱃지 제작 업체 씨네핀 하우스, 의약외품 전문 제조사 이도팜, 탄산수 업체 페리에, 생수 지원의 동아 쏘시오 홀딩스, 렌즈 제작 업체 삼양 옵틱스, 영화 전문 잡지 씨네 21, 건강한 식생활 문화를 선도하는 씨알 푸드, 상패 제작업체 상패만드는사람들, 문화예술콘텐츠 개발 전문 유앤엔터테인먼트와 함께한다.

서울예대는 오랜 전통과 혁신을 통해 구축한 견고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최근 젊은 세대의 트렌드 변화에 맞춘 신개념 교육과정 개발, 전형방법 간소화, 맞춤형 입시홍보 등을 통해 다가올 개교 60주년을 더욱 높은 곳으로 비상할 도약의 해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서울예대 영화전공 학생들의 졸업영화를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인 ‘제40회 서울예대 졸업영화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서울예술대학교 졸업영화제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