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보험협회, '안전문화 대상' 국무총리 표창
화재보험협회, '안전문화 대상' 국무총리 표창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1.12.13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재시험연구원 운영 등 사회 안전망 구축 인정받아
(왼쪽부터)이용철 행정안전부 안전정책실 실장과 최우규 한국화재보험협회 경영원본부장이 지난 9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1년 안전문화 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화재보험협회)
(왼쪽부터)이용철 행정안전부 안전정책실장과 최우규 한국화재보험협회 경영원본부장이 지난 9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1년 안전문화 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화재보험협회)

한국화재보험협회(이하 협회)가 지난 9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1년 안전문화 대상'에서 민관기관 우수사례 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매년 공모하는 안전문화 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국민 안전의식 향상과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포상하는 안전 분야 최고의 상이다. 

협회는 지난 1973년 설립 이래 △특수건물 안전점검 △방재시험연구원 운영 △소방안전봉사상 △불조심 어린이 마당 △취약계층 재난 안전교육 등을 통해 안전문화 발전 및 사회 안전망 구축에 이바지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윤배 한국화재보험협회 이사장은 "안전문화 대상 수상은 협회가 행정안전부,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등 공공 및 민간기관 등과 합심해 안전한 대한민국 만들기에 앞장선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우리 사회 안전문화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이번 수상으로 받은 상금 500만원을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으로 기탁할 예정이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