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파트너스,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육성 본격화
무신사 파트너스,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육성 본격화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12.12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패션산업협회와 MOU 체결…'넥스트 패션 인큐베이터' 론칭
서승완 무신사 파트너스 대표(왼쪽)와 김성찬 한국패션산업협회 전무이사(오른쪽)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무신사]
서승완 무신사 파트너스 대표(왼쪽)와 김성찬 한국패션산업협회 전무이사(오른쪽)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무신사]

무신사는 패션 브랜드·스타트업 전문 투자 기업 무신사 파트너스가 최근 한국패션산업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디자이너 브랜드 육성에 힘을 합친다고 12일 밝혔다.

무신사 파트너스와 한국패션산업협회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무신사 파트너스가 내년 초 론칭 예정인 ‘넥스트 패션 인큐베이터(Next Fashion Incubator)’ 추진을 위한 협업을 본격화한다.

넥스트 패션 인큐베이터 프로그램은 투자와 연계한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육성에 초점을 맞춘다. 해당 프로그램에 선발된 브랜드에는 경영 관리 지원, 비즈니스 멘토링 등 무신사 파트너스의 노하우를 활용한 성장 지원 컨설팅이 제공된다.

한국패션산업협회는 무신사 파트너스와 함께 넥스트 패션 인큐베이터에 참여할 브랜드 발굴을 지원한다.

한국패션산업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지원으로 추진하는 ‘글로벌 브랜드 육성 및 기반 조성 사업’과 연계해 브랜드의 성장 동력을 높이기 위해 국내 판로 개척, 바이어 매칭 협력도 추진할 계획이다. 또 협회가 진행하는 쇼룸과 전시회 참여 기회, 패션 산업 관련 교육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승완 무신사 파트너스 대표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신진 브랜드 발굴·육성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패션 생태계가 더욱 활발해지고 더 많은 브랜드가 주목받을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