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 20년' 임병훈 "가치사슬 클러스터로 새로운 20년"
'이노비즈 20년' 임병훈 "가치사슬 클러스터로 새로운 20년"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12.10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INNOBIZ DAY’ 개최, 제조혁신 이노비즈 제조강국 선포
(왼쪽 2번째부터) 정대영 기술보증기금 부장, 이상백 대아티아이 부사장, 권대수 대구테크노파크 원장, 정광천 아이비리더스 대표가 '토크 콘서트'를 펼치고 있다.
(왼쪽 2번째부터) 정대영 기술보증기금 부장, 이상백 대아티아이 부사장, 권대수 대구테크노파크 원장, 정광천 아이비리더스 대표가 '토크 콘서트'를 펼치고 있다.

임병훈 이노비즈협회 회장이 이노비즈 제도 20주년을 맞아 향후 새로운 20년을 만든다는 각오를 밝혔다. 미래 20년은 상생협업을 통한 ‘가치사슬 클러스’ 구축이 중심이 된다.

이노비즈협회는 지난 9일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호텔에서 ‘2021 INNOBIZ DAY’ 행사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행사는 코로나19를 감안, 100명의 인원만 참석한 채 온라인 생중계로 동시에 진행됐다.

‘INNOBIZ DAY’는 올해 이노비즈 제도 20주년을 맞아 2만개사가 넘는 혁신 기업군으로 성장한 이노비즈기업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제조혁신 이노비즈, 제조강국 대한민국’ 이라는 비전 하에 새로운 20년을 맞이하는 선포의 장을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이노비즈의 역사와 비전’을 주제로 지난 20년 이노비즈의 성장과 성과, 나아갈 방향 등에 대한 토크 콘서트가 진행됐다. 콘서트에는 임병훈 회장을 비롯하여 임채성 건국대학교 교수, 박종찬 중소벤처기업부 국장, 정철진 진투자컨설팅 대표가 참여했다.

이어 협회가 진행중인 스마트공장 기반 기업 간 상생 디지털 협업 플랫폼인 ‘가치사슬 클러스터’ 영상 시간을 가졌다.

‘이노비즈인의 밤’ 행사도 진행됐다. 여기서는 공로자에 대한 포상 수여 및 감사패 등이 전달됐다.

유공자 포상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 32명,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10명, 이노비즈협회 협회장 15명 등 57명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은 태웅식품㈜ 장현주 대표이사 및 ㈜디엔비 정효경 대표이사, 기술보증기금이사장 표창은 한국바이오팜㈜ 장병하 대표이사, 이노비즈협회 협회장 표창은 ㈜이제이정보시스템 정광열 대표이사 등 4명에게만 친수했다.

이노비즈 제도 20주년 및 이노비즈기업 2만개사 달성을 축하하기 위한 퍼포먼스도 열렸다. 특히 지난 7일 2만번째 이노비즈기업이 된 ‘㈜씨엔티솔루션’ 서정국 대표에게 임병훈 협회장이 기념패를 직접 전달했다.

임병훈 회장은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이노비즈기업이 함께 모여 그 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혁신성장의 의지를 다시 한 번 다지는 장이었다”며 “수요자 중심의 ‘가치사슬 클러스터’ 구축을 통해 제조혁신 기반의 새로운 20년을 위한 성장동력 마련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