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치킨 간편식 2억원어치 푸드뱅크 기부
BBQ, 치킨 간편식 2억원어치 푸드뱅크 기부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1.12.09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상위계층·홀몸어르신·결손가정 등 취약계층 전달
BBQ 본사 직원들(붉은색 유니폼)과 푸드뱅크 직원들이 기부 제품을 상차하고 있다. [사진=제너시스비비큐]
BBQ 본사 직원들(붉은색 유니폼)과 푸드뱅크 직원들이 기부 제품을 상차하고 있다. [사진=제너시스비비큐]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 BBQ)는 연말을 맞아 치킨 가정간편식(HMR) 2500박스를 푸드뱅크에 기부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BBQ에 따르면, 앞서 3일과 7일에 성남푸드팽크와 안산나눔과기쁨 푸드뱅크, 광주시중앙 푸드뱅크 등 총 17곳의 푸드뱅크들을 대상으로 BBQ 간편식 제품들이 전달됐다. 제품은 통다리바베큐와 핫크리스피 가슴살, 순살크리스피 속안심, 매콤달콤(윙·봉) 등으로 구성됐다. 

이들 간편식은 차상위계층과 홀몸어르신, 기초수급자, 결손가정, 사회복지시설, 무료급식소 등 다양한 취약계층에게 따뜻하고 든든한 식사로 전달된다. 지원되는 BBQ 간편식 제품을 금액으로 환산하면 약 2억원에 달한다.  

BBQ 간편식을 전달 받은 안산나눔과기쁨 푸드뱅크 사회복지사 홍성준 팀장은 “코로나19로 기부하는 기업이 줄면서 힘든 시기를 보냈다”며 “BBQ 지원 덕분에 든든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 기쁘고, 앞으로 이 같은 기부문화가 정착되고 지속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BBQ 관계자는 “본사와 패밀리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와 한부모 가정 자녀에게 기프티콘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확장하고 있다”며 “앞으로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곳곳에 따뜻한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진심을 담은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parkse@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