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녹색소비-ESG 얼라이언스' 참여
BC카드, '녹색소비-ESG 얼라이언스' 참여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1.12.09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코머니포인트 적립 등 소비자 혜택 기반 녹색소비 장려
(사진=BC카드)
(사진=BC카드)

BC카드가 친환경 인증제품 소비 활성화를 지원하는 '녹색소비-ESG 얼라이언스'에 참여한다고 9일 밝혔다. 

녹색소비-ESG 얼라이언스는 친환경 소비 활동을 적극 활성화하고, 기후변화 대응 등 ESG 실천을 위해 환경부가 23개 기업 및 공공기관과 구성한 연합체다.

지난 8일 서울 워커힐호텔에서는 녹색소비-ESG 얼라이언스 출범식이 열렸다. 얼라이언스 출범을 통해 각 기업은 고객에게 '환경표지' 인증 제품 이용을 장려하는 한편, 녹색소비 시대로의 성공적인 전환을 위해 상호 유기적으로 협업하게 된다.

BC카드는 에코머니포인트 적립 등 소비자 혜택을 기반으로 녹색소비를 장려하고, '그린POS'를 적용한 가맹점을 확대해 보다 많은 고객이 환경표지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친환경 소비 활동의 필요성과 기대효과를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과 소통하며 녹색소비 시대로의 전환을 적극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BC카드는 녹색소비를 실천하는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한다.

오는 31일까지 녹색매장, 대중교통, 전기·수소차 충전을 BC그린카드로 결제한 고객 중 조건을 충족한 상위 1만6000명에게 1인당 최대 15만 에코머니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적립된 에코머니포인트는 BC TOP포인트 또는 현금 전환, 통신요금, 대중교통 이용요금 결제, 상품권 교환, 친환경 기부 등에 사용할 수 있다.

같은 기간 BC카드 종합금융 플랫폼 '페이북' 앱 내 마이태그를 통해 이벤트를 태그한 다음 BC그린카드로 누적 1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 중 80명을 추첨해 전기자전거(10명)와 공기청정기(20명), 호텔 숙박권 30만원권(50명)도 제공한다.

이정호 BC카드 고객부문장은 "오늘날 환경보호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기업이 반드시 다해야 할 책임이자 의무"라며 "BC그린카드로 축적한 친환경 결제 서비스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녹색소비 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