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종교계, '종교시설 방역조치 강화' 협의 중
정부-종교계, '종교시설 방역조치 강화' 협의 중
  • 이인아 기자
  • 승인 2021.12.0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정부가 7일 종교시설에도 강화된 방역조치를 적용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이날 손영래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브리핑에서 "현재 문화체육관광부가 종교계와 함께 종교시설의 방역 강화안을 협의 중"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정부는 전날 방역패스 적용 시설을 확대했다. 이로써 식당, 카페, 학원, 독서실, 영화관, PC방, 박물관 등이 신규로 방역패스 대상에 올랐다.

다만 종교시설은 결혼식장, 장례식장, 유원시설 등과 함께 방역패스 적용 시설에서 빠졌다.

그러나 최근 인천 미추홀구 소재 한 교회에서 코로나19 새 변이 오미크론 감염자가 나왔고 이 교회를 중심으로 감염이 확산하자 종교시설도 방역을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졌다.

이에 정부는 강화된 방역조치안을 찾게 됐다.

정부는 12월을 범정부 특별방역점검기간으로 정해 방역패스와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집중 점검한다. 종교시설도 관련 기관과 단체가 협력해 방역 점검을 강화한다. 장관, 차관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방역 상황을 점검하는 '시설별 장관책임제'도 운영한다.

손 반장은 "현재 종교시설에 대해서는 접종완료자 등으로만 구성한 경우에 수용인원의 100%로 예배를 볼 수 있도록 해서 가급적 접종을 완료하신 분들 중심으로 운영되게 유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교회 소모임은 사적모임 인원 제한 범위 내에서만 할 수 있도록 하고 예배 시간에 마스크 착용, 주기적인 환기 등 기본 방역수칙을 준수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정부는 재택치료 대상자에게 생활지원비 외 추가 지원을 제공하는 안을 이번 주 중 논의한다.

[신아일보] 이인아 기자

inah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