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읍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장흥읍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 박창현 기자
  • 승인 2021.12.07 15:2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읍번영회·이장자치회 등 4개 단체 후원으로 진행
(사진=장흥군)
(사진=장흥군)

전남 장흥군 장흥읍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6일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장흥읍번영회, 이장자치회, 새마을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4개 단체가 후원했다.

부녀회원 및 각 단체 임원들이 지난 3일부터 배추를 직접 수확해 다듬고 소금에 절여 세척하는 준비 과정을 진행했다. 김장 당일 장흥읍 부녀회원 등 자원봉사자 30여 명이 이른 시간부터 700포기를 버무렸다.

김치는 관내 취약계층 및 홀로 계신 어르신 200가구에게 이장님들을 통해 전달됐다.

길현종 장흥읍장은 “바쁜 일정에도 김장 담그기 행사에 적극적인 참여와 후원을 해 주신 번영회, 이장자치회, 새마을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등 봉사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오늘처럼 이웃을 위한 사랑과 격려의 마음들이 모여 코로나19로 더 춥게 느껴지는 겨울이 조금이나마 따뜻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chpark@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12-08 00:20:55
식재료등으로 장아찌를 담그고, 고기를 절이고, 장(醬)도 담그고, 누룩을 빚고 술을 만드는데, 한국의 경우 김장도 마무리 되어가고, 대설즈음이면 콩과 여러가지 농작물로 메주를 쑤고 간장.된장.고추장등 여러가지 장(醬)을 담그는 때로 접어듭니다.

http://blog.daum.net/macmaca/3255

윤진한 2021-12-08 00:19:51
유교문화권의 24절기인 대설(大雪). 2021년 12월 7일(음력 11월 4일)은 대설입니다. 대설후 15일 동안의 절기에는, 최고 하느님이신 천(天, 인간을 낳으신 하느님이심.시경:天生蒸民, 태극과 연계되어 우주만물을 창조하신 최고 하느님 天)다음의 하위신으로, 하늘로 승천하시어 계절을 다스리시는 오제[五帝, 天(최고 하느님) 다음의 하위 하느님들]중의 한분 신이시며, 겨울의 하느님이신, 전욱(顓頊)께서 다스리시는 절기입니다.

대설은 겨울절기로, 이 절기 이후로 한국에서는 빙상놀이를 즐기기 시작하며, 몸보신을 위해 따뜻한 식사나, 따뜻한 음료, 만두.찐빵.군고구마같은 간식도 많이 먹는 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음력 10월인 맹동지월(孟冬之月)부터 거두어들이고 쌓아놓은(收藏,積聚) 곡물이나 식재료등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