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제4회 신한 쉬어로즈 컨퍼런스 개최
신한금융, 제4회 신한 쉬어로즈 컨퍼런스 개최
  • 배태호 기자
  • 승인 2021.12.0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용병 회장 "롤 모델 역할을 하는 여성 리더 되어달라" 부탁
(사진=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이 신한 쉬어로즈 4기 맴버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6일 오후 서울 중구 신한금융 본사에서 '제 4회 신한 쉬어로즈 컨퍼런스(SHeroes Conference)'를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신한 쉬어로즈'는 2018년부터 시작한 금융권 최초의 여성 리더 육성프로그램이다. 각 업권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 인재 풀(Pool)을 확대하기 위해 마려됐다.

이날 행사에는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과 그룹 내 여성 리더 및 쉬어로즈 4기 등 약 300여명이 참여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그룹 내 예비 여성 리더들은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참여했다.

이날 쉬어로즈 4기 맴버들은 '차이(Difference)를 만드는 차이(Diversity)'라는 주제로 한해 동안 진행했던 CEO 및 외부 전문가 그룹 멘토링,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성과와 여성 리더십의 비전을 공유했다.

이어 쉬어로즈 1기인 조경선 신한은행 그룹장 특강, 그룹 여성 멘토 임명식 등의 행사가 진행됐다.

또 오종남 스크랜턴여성리더십센터 이사장이 참석해 여성리더십을 주제로 강연을 했다.

오종남 이사장은 "신한금융그룹의 여성 리더 육성 의지에 깊이 공감한다"며 "신한 쉬어로즈라는 좋은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여성 리더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이날 조용병 회장은 "신한의 여성 리더들은 신한 쉬어로즈를 통해 얻은 다양성이라는 차이를 바탕으로 누구도 쉽게 모방할 수 없는 핵심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이라며 "후배들에게 미래를 꿈 꿀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고, 롤 모델 역할을 하는 여성 리더가 되어 달라"고 부탁했다.

bth7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