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2021년 일자리창출부문 사회공헌대상
기보, 2021년 일자리창출부문 사회공헌대상
  • 배태호 기자
  • 승인 2021.12.03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특별보증으로 민간 일자리 1만개 창출 등 공로
(사진=기술보증기금)
김영춘 기술보증기금 상임이사(사진 왼쪽)와 박광무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원장이 '2021년도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시상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이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주관 '2021년도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에서 일자리창출 부문 사회공헌대상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은 사회공헌 문화 확산을 통해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기관에게 주는 상이다.

기보는 일자리창출 중심의 사회공헌 활동 추진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대상을 받았다.

기보는 올해 사회공헌 추진방향을 민간 일자리 창출 강화와 사회적 취약계층의 자립지원으로 설정하고 △코로나19 특별보증을 통한 민간 일자리 1만 개 이상 창출 △사회형평적 신입직원 채용 확대를 통한 양질의 공공일자리 창출 △청년 기술평가체험단 운영을 통한 청년구직자 직무경험 확대 △대학기술 창업교육을 통한 청년창업 활동 지원 △부산 희망리어카 후원 등 일자리 창출과 지역 취약계층 지원 등을 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이번 수상은 기보가 국가적 이슈인 청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취약계층에 대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기보는 다 함께 잘 사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사회적 가치를 최우선으로 추구하는 모범적 공공기관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th7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