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강원 보건의료·사회복지 대학생 장학금 전달
건보공단, 강원 보건의료·사회복지 대학생 장학금 전달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1.12.02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25명 장학생에 1인당 400만원 지원
(왼쪽부터)이태근 건보공단 총무상임와 강원지역 보건의료·사회복지계열 전공 대학생들이 2일 강원도 원주 공단 본부 장학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가운데)이태근 건보공단 총무상임와 강원지역 보건의료·사회복지계열 전공 대학생들이 2일 강원도 원주 공단 본부 장학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공단)이 한국장학재단과 강원도 원주 공단 본부에서 강원지역 보건의료·사회복지계열 전공 대학생들에게 장학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공단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사회공헌기금으로 장학금을 조성해 강원지역의 보건의료 인력과 사회복지 분야 인재 육성을 위해 지난 7월16일 한국장학재단에 1억원을 기탁했다.

공단과 재단은 장학금을 신청한 97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자기소개서 심사를 통해 최종 25명의 장학생을 선발했으며, 1인당 400만원의 생활비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이태근 건보공단 총무상임이사는 "올해로 세 번째 맞이하는 '푸른등대 국민건강보험 장학금' 지원사업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되는 힘든 상황에도 미래를 꿈꾸는 강원지역 보건·복지분야 인재 양성에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뜻깊다"며 "장학생들이 학업에 더욱 정진해 머지않은 미래에 국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