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농업종합분석센터 준공식 '성황'
양평군, 농업종합분석센터 준공식 '성황'
  • 문명기 기자
  • 승인 2021.12.02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영농분석·인증관련 원스톱서비스 제공
(사진=양평군)
(사진=양평군)

경기 양평군은 지난 1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양평군농업종합분석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양평군농업종합분석센터는 부지면적 8352㎡에 주연구동과 부속건물 2개동으로 준공했다. 주연구동은 연면적 998㎡, 지하1층~지상3층 규모로 농업환경분석실과 농산물안전성분석실, (사)양평친환경인증센터가 들어섰다. 

부속건물은 연면적 114㎡, 지상1층 2개동 규모이며, 가축분뇨부숙도분석실, 토양시료전처리실, 특수가스보관실 등을 갖춰 양평군 농업인에게 맞춤형 과학영농분석서비스와 인증관련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하는 복합공간으로 운영한다.

이날 준공식에 참석한 군 농업인들은 양평군농업종합분석센터가 물 맑은 양평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과학영농분석 서비스 기능 확충을 통해 지속가능한 친환경농업을 실천하고 친환경농업특구의 위상을 한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는 광역단위 거점분석지원센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감을 나타냈다. 

정동균 군수는 “양평군농업종합분석센터가 양평 친환경농업의 지속가능한 실천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 그린뉴딜의 거점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양평군농업종합분석센터 운영시간은 월~금(오전9시~오후6시)이며, 양평군민이거나 양평군에 경작지를 가지고 있는 농업인은 무료로 분석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준공식에는 전진선 양평군의장, 이정우ㆍ황선호ㆍ이혜원ㆍ윤순옥 양평군의원,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 농업관련 기관ㆍ학습단체장, 농업인 등 90여명이 참석했다.

[신아일보] 양평/문명기 기자

mkmpres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