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사장단] 김석환 CFO, GS E&R 신임 대표 선임
[GS사장단] 김석환 CFO, GS E&R 신임 대표 선임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1.12.01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 안정·수익 극대화 주력…신재생에너지 사업 전환 추진
김석환 GS E&R 사장. [사진=GS]
김석환 GS E&R 사장. [사진=GS]

GS그룹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체계를 이끈 김석환 ㈜GS의 재무팀장(CFO)은 GS E&R 신임 대표로 기용됐다.

GS그룹은 1일 ‘2022년도 임원인사’를 발표하고 GS E&R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김 사장을 선임한다고 밝혔다.

1962년생인 김 사장은 고려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지난 1987년 LG증권에 입사해 IB업무를 주로 맡았다. 이후 그는 지난 2005년 GS홀딩스(현 ㈜GS) 사업지원팀을 거쳐 GS EPS와 GS글로벌에서 CFO를 역임했다.

지난 2014년부터는 GS E&R의 경영지원본부장으로서 CFO 역할과 함께 인사, 법무, 구매, 총무 등 경영지원 업무를 총괄했다. 지난 2019년에는 ㈜GS 경영지원팀과 사업지원팀을 맡아 GS 신성장 사업 개발에 큰 역할을 했다.

지난해에는 ㈜GS PM팀장과 CFO를 겸직하며 GS그룹 친환경협의체 ESG분과장을 맡아 GS그룹의 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했다.

앞으로 그는 GS E&R 대표로서 조직 안정화와 적극적인 사업 육성 등을 통해 수익창출을 극대화하는데 주력한다.

특히 김 사장은 석탄발전사업 영역의 GS E&R이 앞으로 암모니아 혼소발전, 풍력·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강화로 사업 전환을 적극 추진할 전망이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