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도시를 더 푸르고 더 아름답게 가꾸었다
의정부, 도시를 더 푸르고 더 아름답게 가꾸었다
  • 김병남 기자
  • 승인 2021.12.01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he G&B City 프로젝트’ 성과보고회
경기도 의정부시는 민선 7기 역점 사업으로 추진한 ‘The Green&Beauty City 프로젝트 최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의정부시)
경기도 의정부시는 민선 7기 역점 사업으로 추진한 ‘The Green&Beauty City 프로젝트 최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의정부시)

경기도 의정부시는 민선 7기 역점 사업으로 추진한 ‘The Green&Beauty City 프로젝트’(이하‘The G&B City 프로젝트’)의 완성을 앞두고 최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1일 시에 따르면 ‘The G&B City 프로젝트’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시가 가진 천혜의 자연환경을 즐기고, 수준 높은 녹색 복지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시 전역을 대상으로 추진한 사업이다. 지난 2019년 하반기부터 현재까지 의정부 전역을 대상으로 220개 사업에 총 585억 원이 투입됐다.

시는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시행 초기부터 전문가와 시민대표로 구성된 자문위원회를 구성해 사업 추진 방향 및 타당성에 대한 검토의견을 수렴해 사업을 구체화했다.

또한, 프로젝트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사업 대상지 검토단계부터 사후 유지관리 계획까지 일관성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했다. 시민에게 꽃과 나무를 지원할 수 있는 조례를 지정하는 한편, 도시녹화 주민제안 공모사업, 동영상 콘테스트 등을 시행해 시민들의 관심과 호응을 유도했다.

이날 행사는 도시녹화 콘테스트 공모전 수상자 9팀을 비롯해 각 권역별 단체장과 시의원 등이 참여했으며, The G&B City 프로젝트를 통해 해를 거듭해 더 푸르고 더 아름답게 변화된 의정부를 영상으로 함께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안병용 시장은 “The G&B City 프로젝트를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성원에 감사드리며, 시민의 행복을 위해 도시를 더 푸르고 더 아름답게 가꾸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김병남 기자 

bn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