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 2021 청소년욕구조사 결과보고
홍천군청소년수련관, 2021 청소년욕구조사 결과보고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1.12.01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홍천군청소년수련관)
(사진=홍천군청소년수련관)

홍천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해찬솔’은 지난 11월30일 2021 청소년욕구조사 결과보고 및 홍천군수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2021청소년욕구조사 결과보고 및 홍천군수와의 간담회에는 홍천군수와 청소년운영위원회, 홍천청소년YMCA, 동아리연합회 10명과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운영위원회 10명, 총 20명의 청소년이 참가하였다.

청소년운영위원회 ‘해찬솔’은 지난 8월 관내 청소년 38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청소년욕구조사의 결과를 보고하고 청소년이 바라는 욕구를 수치화된 데이터를 토대로 홍천군수와의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홍천군수와의 간담회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홍천군수에게 청소년활동, 문화, 지역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였으며 특히 청소년의 문화시설 확충과 청소년의 이동권보장, 청소년문화 행사의 확대, 청소년의 정책 등을 논의했다고 전했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청소년이 문제점을 제시하고 그 해결방안을 만들어가려는 모습이 너무 대견하며 오늘의 의견이 개선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만남을 가지고 청소년의 의견에 귀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또 간담회에 참여한 홍천고등학교 2학년 홍연우 청소년은 "군수님과의 만남이 긴장되었지만 청소년의 목소리를 들려드릴 수 있어서 좋았다"며 "앞으로도 이런 활동을 많이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