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학업·생계 책임지는 '영 케어러' 지원 앞장
롯데쇼핑, 학업·생계 책임지는 '영 케어러' 지원 앞장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11.3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부 펀딩 '리조이스 온'으로 3000만원 모금 목표
리조이스 온[이미지=롯데쇼핑]
영 케어러 위한 기부펀딩 '리조이스 온' 안내[이미지=롯데쇼핑]

롯데쇼핑은 12월1일부터 롯데온에서 ‘영 케어러(Young Carer)’를 돕기 위한 기부 펀딩 ‘리조이스 온(溫)’을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리조이스 온’은 롯데쇼핑이 처음으로 온라인에서 후원금을 모금하는 행사다.

롯데쇼핑은 지난 2017년부터 여성들의 자존감과 꿈을 응원하는 ‘리조이스 캠페인’을 지속해 오고 있으며 이번 ‘리조이스 온’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영 케어러로 그 대상을 확대했다.

영 케어러는 소득이 없는 상태에서 가족을 부양하며 학업도 병행해야 하는 상황에 놓은 청소년 또는 청년이다. 국내에는 아직 영 케어러에 대한 법적 정의와 지원 근거 등이 없어 관련 실태 조사나 통계 집계 등 현황 파악이 되지 않은 상황이다.

롯데쇼핑은 이번 기부 펀딩의 목표 금액을 3000만원으로 정했으며 기부에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롯데온에 접속해 ‘리조이스 온 영 케어러 응원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1인 1회 참여 가능하며 클릭당 1000원을 롯데쇼핑이 기부금으로 적립한다. 목표 금액 달성 시 기부 행사는 종료된다.

이번에 모인 금액은 영 케어러 100명에게 자기계발지원금과 상담지원금 형태로 사용된다.

김학수 롯데쇼핑 CSR팀장은 “가족 부양을 위해 자신의 꿈을 내려 놓을 수 있는 청년들의 미래를 응원하기 위해 기부 펀딩 행사를 진행한다”며 “이번 ‘리조이스 온’을 시작으로 여성은 물론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오프라인은 물론 온라인에서의 기부 문화 확산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