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교지원센터 평가회 실시...학교업무 지원방안 모색
충남교육청, 학교지원센터 평가회 실시...학교업무 지원방안 모색
  • 김기룡 기자
  • 승인 2021.11.27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지원센터 평가회 장면.(사진=충남교육청)
학교지원센터 평가회 장면 (사진=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이 최근 도내 학교지원센터장(교육지원청 교육과장), 업무 담당 장학사 및 주무관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지원센터 평가회’를 실시했다.

26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24일부터 3일간에 걸쳐 열린 이번 평가회는 올 한해 학교지원센터 운영 평가와 내년도 업무 추진을 위한 협의 및 학교지원센터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시행했다.

평가회는 상호 협력과 소통을 위한 강연, 주제 토론, 소모임 문제해결 실천 학습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됐다.

특히, 학교지원센터가 출범한 지 올해로 3년 차를 맞이함에 따라, 현재 각 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통사업과 특색사업을 면밀하게 분석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아울러, '선생님을 아이들 곁으로'의 운영 목적에 부합하는 각종 사업의 일몰, 재배치 및 확대로 업무경감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박동인 정책기획과장은 "학교지원센터는 각급학교 교직원의 행정업무 경감과 교사가 수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2019년부터 모든 교육지원청에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교지원센터가 학교의 업무경감을 위해 앞장서는 든든한 조력자가 되도록 더욱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김기룡 기자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