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병원,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과 MOU 체결
경상국립대병원,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과 MOU 체결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1.11.26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 및 의생명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업무협약체결사진/ 경상국립대병원
업무협약체결사진/ 경상국립대병원

경상국립대학교병원은 지난 25일 오후 2시 경남지역암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과 ‘연구 협력으로 양 기관의 발전과 국민 보건의료 향상에 기여’를 골자로 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경상국립대학교병원 윤철호 병원장, 이상일 의생명연구원장, 김성재 연구기획부장, 유준일 융합연구센터장,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 정영철 원장, 고학용 사업본부장, 추영무 연구개발실장, 강순선 행정지원실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바이오 및 의생명 연구 소재 및 기술의 공동 개발 및 실용화 △융합협력 R&D 기술 및 인프라 도출을 위한 공동 기획 △보건의료 및 의생명 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협력 사업 추진 △공통 관심분야에 대한 기술, 인력교류, 연구장비 공동 활용 등 각종 사안과 관련해 상호 호혜적으로 협력하며 이행할 것을 합의했다.

윤철호 병원장은 “경상국립대학교병원은 국립대병원으로서 4대 비전 중 하나인 ‘연구’에 그 책임을 다하고자 매진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경상국립대학교병원의 의생명 연구 지식과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의 우수한 바이오산업 기술을 접목하여, 연구 발전 더 나아가 보건의료 향상에 크게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정영철 진흥원장은 “진주시가 추진계획인 서부경남항노화바이오벨트 구축사업과 식의약 소재 표준화센터 설립 사업에 경상국립대학교병원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바이오선도기술의 공동연구와 지역 유망 식의약소재의 임상시험을 통한 산업화 촉진에 실질적인 협력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지역 항노화바이오산업 발전에 전환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