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2동 행복학습센터, 인천 평생학습대상 수상
연수2동 행복학습센터, 인천 평생학습대상 수상
  • 김경홍 기자
  • 승인 2021.11.25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공동체 활성화·주민주도 평생학습 문화증진 성과

인천시 연수2동 행복학습센터는 인시가 주최하고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인천 평생학습대상에서 평생학습 추진사업을 높이 평가 받아 대상(인천시장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인천 평생학습대상은 시내 평생학습 참여와 실천으로 평생학습 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실시하는 평생학습 분야의 시상이다.

지역특성과 주민 삶에 기반 한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사랑의 수건 모으기, 출산 선물 지원, 밑반찬 조리봉사 활동 등 지역 공동체를 활성화하고 평생학습을 통해 주민 삶의 질을 개선하는 등 주민주도 지역 평생학습 문화증진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평생학습을 통한 주민과 지역이 함께 공존하기 위한 수어교육, 연e풍물패, 독거남성지원 프로그램, 유용미생물(EM)마을환경지킴이, 소외 없는 이웃사촌, 층간 소음 예방교육, 안전한 먹거리 ‘GMO OUT’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했다.

한편 구는 지역 내 평생교육기관을 지원하기 위해 온(ON)동네 특화프로그램 지원 사업, 연수구 행복학습센터 프로그램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앞으로도 지역 내 평생교육기관들이 지역의 평생교육을 실천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구축과 기관 역량 향상을 위한 정책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신아일보] 연수/김경홍 기자

skydiver617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