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어린이집 원장 지역 역사문화 교육
연천, 어린이집 원장 지역 역사문화 교육
  • 김명호 기자
  • 승인 2021.11.25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계리 드라마 미술전시장서...‘쏭내관’ 송용진 강사 진행
경기도 연천군은 군남면 옥계리 드라마 미술전시장에서 어린이집 원장들을 대상으로 지역 역사문화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연천군)
경기도 연천군은 군남면 옥계리 드라마 미술전시장에서 어린이집 원장들을 대상으로 지역 역사문화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연천군)

경기도 연천군은 지난 23일 군남면 옥계리 드라마 미술전시장에서 어린이집 원장들을 대상으로 군 역사문화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군의 역사문화를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교육함으로써 영유아를 위한 연천 역사문화교육의 참여를 유도하고, 영유아를 위한 교육방안 등을 협의해 보는 자리로 마련했다.

드라마에 나온 소재를 가지고 연천의 역사를 흥미롭게 풀어보는 역사문화 교육은 장소도 군남면 옥계리 드라마 미술전시장으로 드라마 속의 이야기를 체험할 수 있어 교육의 내용과 잘 어울리도록 선정했다.

이번 교육의 강사는 강의 경험이 많고 여러 차례의 방송출연, 쏭내관의 재미있는 궁궐기행 등 다수의 역사서를 집필한 일명 쏭내관, 송용진 강사가 진행했다.

교육은 총 3부로 나뉘 1부는 ‘역사와 창의력’, 2부는 ‘한국사 속 연천’으로 드라마를 통해 재미있게 연천 전곡리 유적, 호로고루, 대전리 산성, 경순왕릉, 숭의전 등을 살펴보고, 3부는 ‘평화 통일’로 연천의 상징 평화와 통일을 세계여행 속에서 풀어보는 시간으로 연천 유엔군화장장시설, 열쇄전망대 등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진행했다.

교육에 참가한 한 원장은 “연천에 살면서도 연천의 역사를 인식을 갖지 못하다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연천의 역사를 알게 되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km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