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22년 상반기 'H-모빌리티 클래스' 교육생 모집
현대차, 2022년 상반기 'H-모빌리티 클래스' 교육생 모집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1.11.24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차 인재 양성…전문 교육 프로그램 무상 제공
현대자동차 ‘H-모빌리티 클래스’ 교육생 모집 공고 이미지. [이미지=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H-모빌리티 클래스’ 교육생 모집 공고 이미지. [이미지=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미래 자동차 산업의 발전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나선다.

현대차는 차량 전동화와 자율주행차 분야 국가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국내 이공계 대학생·대학원생을 대상으로 ‘H-모빌리티 클래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H-모빌리티 클래스는 차량 전동화, 자율주행 등 미래 자동차 분야의 핵심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앞서 지난해 7월 차량 전동화 분야 1기 500명을 시작으로 올해 6월 차량 전동화 분야 2기 500명, 자율주행차 분야 1기 350명 등 1350명의 인원을 선발한 바 있다.

현대차는 이번 모집을 통해 차량 전동화 분야 350명, 자율주행 분야 350명 등 내년 상반기 프로그램 참가자로 이공계 대학생·대학원생 700명을 선발한다. 참가 신청은 다음달 10일 오전 10시까지 모집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현대차는 선발된 교육생들에게 차량 전동화와 자율주행 분야 전문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온라인 강의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교육생들은 모집 분야별로 배터리, 모터 등 차량 전동화 분야와 제어, 네트워크 등 자율주행 분야의 전문적인 교육을 받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 중 기본 과정 수료, 평가 합격 교육생에게는 현대차, 현대엔지비 명의의 ‘직무능력 인증서’가 수여된다. 또 기본 과정 수료 후 심화 과정을 수강하는 교육생 중 우수 학습자로 선발되면 추후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채용 지원 시 서류전형이 면제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H-모빌리티 클래스가 미래 자동차 산업 발전을 이끌 인재들이 미래차와 관련된 연구·개발(R&D) 핵심 기술을 접하고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현대차는 미래 인재 양성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현대차, 미래차 인재 양성 위한 2022년 상반기 ‘H-모빌리티 클래스’ 교육생 모집

현대자동차가 미래 자동차 산업의 발전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나선다. 현대차는 차량 전동화 및 자율주행차 분야의 국가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국내 이공계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H-모빌리티 클래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