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대비 66%, 2019년 대비 193% 증가
올해 10월 명품 커머스 플랫폼에서 결제한 규모가 역대 최대치로 나타났다.
명품 커머스 플랫폼은 다양한 명품 브랜드의 아이템을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는 특화된 서비스로 오케이몰, 머스트잇, 트렌비, 발란, 캐치패션, 구하다, 루플랫 등이 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국내 주요 명품 커머스 플랫폼의 결제 추정금액을 조사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소액결제 등으로 명품 커머스 플랫폼에서 결제한 금액을 표본조사한 결과 지난 2년간 온라인으로 명품을 구매하는 전용 플랫폼에서 결제한 금액이 3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조사됐다.
ksh333@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