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소셜미디어 대상 수상
우리카드,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소셜미디어 대상 수상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1.11.23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기준 SNS 팔로워 38만명 기록…2019년比 451%↑
(사진=우리카드)
(사진=우리카드)

우리카드가 '2021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소셜미디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지난 2019년 인스타그램 개설 이후 약 2년 동안 이룬 성과다. 지난 7월 '소셜아이어워즈' 대상 이후 SNS 관련 두 번째 수상이다.

우리카드에 따르면 지난 10월 기준 우리카드 SNS 팔로워는 약 38만명으로 2019년 대비 451% 증가했다. 지난해 게시한 콘텐츠의 전체 좋아요 및 댓글 수는 2019년과 비교해 각각 37%, 162% 증가했다.

특히, 인스타그램은 꾸준히 양질의 콘텐츠를 개발 및 게시하며 고객들의 흥미와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연말에는 콘텐츠 참여도가 높은 고객을 선정해 경품을 증정하는 'THE FAN 시상식'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할 예정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SNS를 통한 고객들과 꾸준한 소통의 결과가 이번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더욱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많은 고객이 함께 참여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이색적인 이벤트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인터넷소툥협회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의 인터넷소통지수(ICSI)와 소셜소통지수(SCSI) 및 콘텐츠 경쟁력 지수(CQI)를 통해 디지털 소통 효과를 측정해 수상기업을 최종 선정한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