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손보, '원데이보험 앱' 리뉴얼
하나손보, '원데이보험 앱' 리뉴얼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1.11.15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인확인 절차 간소화 및 보험 선물하기 확대
(사진=하나손해보험)
(사진=하나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은 원데이보험 전용 플랫폼 '원데이 앱'을 리뉴얼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원데이 앱 리뉴얼은 기존보다 가입 절차가 간소화돼 고객 가입 편이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실제 보험상품 특성상 고지해야 할 정보와 본인 확인정보, 가입 필수 정보 등 고객이 입력하는 절차를 최소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반복적으로 인증해야 했던 본인확인 절차의 경우 이전에 등록된 정보를 안전하게 저장 및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해 두 번째 가입부터는 인증 절차 횟수를 줄여 보험 가입까지의 시간을 단축했다. 

결제 부분에서는 페이코, 네이버페이와 같은 간편 결제를 추가했다. 신용카드·체크카드의 경우 PG사의 앱카드 결제 시스템 탑재로 편의를 높였다.

이와 함께 기존 귀가 안심보험과 아낙필락시스쇼크보장보험에만 가능했던 보험 선물하기 기능을 등산보험, 사이버금융범죄보상보험에도 탑재했다.

보험 선물하기는 휴대폰 주소록 연락처를 그대로 가져와서 등록이 가능하며, 한 번에 최대 30명까지 선물할 수 있다. 선물을 받은 사람은 가입 날짜를 자유롭게 선택해 별도 비용을 부담하지 않고 보험을 등록할 수 있다.

보험선물을 받은 후 바로 등록하지 못해도, 추후 원데이 앱의 받은 선물함에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보험 등록을 할 수 있다.

남상우 하나손해보험 디지털전략본부장 전무는 "이번 리뉴얼에 이어 새로운 서비스들이 내년 상반기까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라며 "MZ세대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고객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이용 만족도를 높이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차별화된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