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일상의 기적’을 함께하는 또래상담 「팔레트」 운영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일상의 기적’을 함께하는 또래상담 「팔레트」 운영
  • 송한빈 기자
  • 승인 2021.11.10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시흥시제공
사진/시흥시

경기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11개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구성된 또래상담동아리연합회 '팔레트'에서 ‘일상의 기적’을 주제로 10~11월 두 달간 또래상담 활동주간을 운영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또래상담 활동주간이란, 학교폭력 예방과 공감․배려 문화 촉진을 위해 각 학교의 또래상담 동아리들이 매년 개최하는 축제다.

지난 10월 '팔레트' 소속 또래상담자들은 일상 속에서 지친 또래 청소년들에게 응원 메시지가 담긴 마스크 패치를 나누는 ‘등굣길 아웃리치’, 또래상담 후 간식을 먹으며 마음을 나누는 ‘기적의 팔레트 약국’, 소소한 일상의 소중함을 함께 축하하는 폴라로이드 사진 활동인 ‘팔레트 사진관’ 운영을 통해 긍정의 에너지를 전파했다. 11월에는 학교폭력예방 프로젝트 ‘마음을 나누는 3일의 기적-작심삼일’을 통해 또래상담자의 역할에 충실하고 있다.

이주원 소장은 “또래상담자들의 다양한 활약이 청소년들의 일상 속에서 관계의 기적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며 “'팔레트' 소속 또래상담자들의 경험과 활동을 발표하고 격려하는 ‘또래상담 보고대회-팔레트 페스티벌’을 오는 12월23일 오후 6시에 개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신아일보] 시흥/송한빈 기자

hbson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