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관광재단, ‘내차여행 강원 2021’ 개최
강원도관광재단, ‘내차여행 강원 2021’ 개최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1.11.07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유일 자동차 테마호텔 ‘인제 스피디움’서 안전관광 활성화 본격 가동

강원도관광재단은 ‘위드 코로나 시대’ 강원 안전관광 사업의 일환으로 인제군에 위치한 인제 스피디움에서 드라이브 스루, 드라이브 인 방식의 강원형 종합 자동차 행사를 11월 13~14일 양일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캠핑카, 클래식카, 튜닝카 및 국내외 신차 100여 대의 전시와 함께 RC카 대회, 서킷체험 및 모범적 차박 캠페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야간 프로그램으로 드라이브인 콘서트, 자동차 극장 운영 등을 통해 체류형 관광을 유도하고, 인제 사회적경제조직과 주민들이 직접 만든 특산품 판매장 운영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한편 재단은 'RC카 온로드 대회'를 유치해 매니아층이 국내에서 두터운 무선조종미니카 동호인 200여명이 가족단위로 동참, 더욱 풍성한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그리고 현대자동차 강원지역본부(본부장 김경백)의 후원으로 현대 N 브랜드 계열의 친환경 중심 전기차, 신형차 전시가 진행되며 캠핑업체 및 자동차 튜닝소재 관련기업의 전시도 동시에 진행된다.

관광콘텐츠팀 박정현 팀장은 “내 차를 가지고 안전하게 강원도의 아름답고 숨겨진 관광지를 많이 이용하는 행사가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행사는 백신 접종 완료자는 사전예약 없이도 누구나 방문 가능하고, 미접종자도 현장 자가진단키트 검사를 통해 무료관람이 가능하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jhkim@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