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초록우산 감사편지쓰기 공모전 시상
신보, 초록우산 감사편지쓰기 공모전 시상
  • 배태호 기자
  • 승인 2021.11.03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지역 초·중·고 청소년 7명에 상장·장학금 수여
(사진=신용보증기금)
김동완 신용보증기금 전무이사(첫째 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가 ‘제6회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감사편지쓰기 공모전’에서 수상한 학생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은 지난 2일 대구 본점 2층 대강당에서 '제6회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감사편지쓰기 공모전' 대구지역 예선에서 선발된 초·중·고등학생 7명에게 상장과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전국감사편지쓰기 공모전은 감사편지를 통해 세대 간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 참여 청소년들이 스스로를 변화할 수 있도록 하는 참여형 인성교육 행사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교육부, EBS가 주최한다. 신보는 지난해부터 대구지역 단일 후원사로 참여해 지역 예선 심사를 담당한다.

올해 3월부터 6월까지 석 달간 진행된 대구지역 공모에는 총 3만1000건 넘는 감사편지가 접수됐다. 신보 직원 및 신보의 대학생 봉사단 '코딧투게더' 등이 직접 참여한 4차례 심사를 통해 총 7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 날 시상식에 참석한 김동완 신용보증기금 전무이사는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장학금을 전달하고 "감사할 줄 아는 마음을 가진 미래의 재목으로 잘 성장해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앞으로도 신보는 지역 사회와 소통하며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bth7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