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7년 연속 1위
신한은행,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7년 연속 1위
  • 임혜현 기자
  • 승인 2021.10.28 1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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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KS-CQI(Korean Standard Contact Service Quality Index)는 콜센터 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공동으로 개발해 콜센터의 상담서비스 품질 수준을 측정하는 조사다.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한국표준협회 자체 모니터링 및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본원적 서비스와 물리적 환경, 신뢰성 및 친절성 등 다양한 항목에서 두루 높은 점수를 받아 조사 대상 전체 기관(52개업종 217개 기업 및 기관) 중 TOP10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또한 디지털 시대의 고객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AI기반 상담’을 선도적으로 추진해 지난 7월엔 ‘AI상담사 쏠리’ 2단계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행해 운영 중에 있다. ‘AI상담사 쏠리’ 구현으로 올해 신설된 ‘컨택센터 혁신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dogo8421@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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