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찾아라 의성 행복마을' 종합자원봉사활동 실시
의성군, '찾아라 의성 행복마을' 종합자원봉사활동 실시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1.10.28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성군)
(사진=의성군)

경북 의성군과 의성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27일 의성읍 비봉1리 일대에서 건강 실은 복지차 서비스와 함께 ‘찾아라 의성 행복마을(17호)’종합자원봉사활동을 시행했다.

농촌의 생활환경 및 마을환경 개선을 통해 활기찬 마을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주민과 봉사자간의 지역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지역 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한 ‘찾아라 의성행복마을’ 사업은 다양한 분야의 종합 재능기부 종합봉사활동으로, 다인면 삼분1리 일대에서 15개 분야 50여명의 자원봉사자들과 참여했다.

주요 봉사활동으로는 집수리(장애인가구 화장실 설치), 방충망 교체, 칼갈이, 이미용, 시력검사 및 돋보기 지원, 세탁지원, 핸드케어, 건강마사지, 전기점검 및 LED등 교체, 안부키트 전달 등이 진행되었다.

이 사업은 의성 행복마을 17호로, 농촌마을의 생활환경과 경관개선을 통해 활기차고 살기 좋은 마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매년 1~2개 마을을 선정해 진행하고 있다.

사업은 의성군과 자원봉사센터, 봉양햇빛마을에서 민관협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찾아가는 통합 보건복지서비스 ‘건강실은 복지차’ 사업과 연계 진행하여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주수 군수는 “지역을 위해 자원봉사활동에 나서 주신 모든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사업을 통해 마을 생활환경이 개선되고 더욱 살기 좋은 마을이 조성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의성/김진욱 기자

gwkim@shinailbo.co.kr